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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 기업의 탄생 (커버이미지)
최강 기업의 탄생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알렉산더 오스터왈더 외 지음, 유정식 옮김 
  • 출판사비즈니스북스 
  • 출판일2021-10-22 
  • 등록일2021-11-24 
  • 파일포맷 pdf 
  • 파일크기108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최강 기업의 탄생》은 전 세계 40개국, 20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이 책은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아마존, 넷플릭스, 이케아와 같은 글로벌 최강 기업들이 어떻게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파괴하고 비즈니스 모델 전환에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설명한다.

이들의 압도적인 성공의 바탕에는 훌륭한 제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수익성 있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있었다. 여기에 비즈니스 모델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명확한 기업 정체성과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새로운 비즈니스를 끊임없이 창조할 수 있도록 하는 혁신 문화가 뒷받침되어 이루어낸 결과다.

책에서는 이들의 성공 요인을 철저히 분석하고 이를 모든 기업가와 혁신가, 프로젝트 리더가 적용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 맵, 비즈니스 모델 패턴, 기업 정체성 트라이앵글, 문화 맵 등의 도구를 제시한다. 또한 이 혁신적인 경영 도구들의 개념과 활용법, 이를 실제 비즈니스에 적용해 성공한 최강 기업의 사례까지 자세히 알려준다.

저자소개

스위스 로잔대학교에서 정치학을 전공했고 2004년 경영정보시스템학(MIS)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9년 〈파이낸셜 타임스〉가 주관하는 ‘경영사상의 오스카상’인 씽커 50(Thinkers 50)에서 4위에 선정됐으며, 세계 최강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과 신생 스타트업이 첫걸음을 내딛는 방법을 변화시켜온 ‘경영 혁신의 구루’다. 전략적 경영과 혁신 전문 컨설팅 기업 스트래티저(Strategyzer)의 공동 설립자로, 예스 피그누어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 테스트, 관리할 수 있는 전략적 경영 도구인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를 비롯해 가치 제안 캔버스, 비즈니스 포트폴리오 맵 등을 창시했다. 이 도구들은 코카콜라, GE, 3M, P&G, 마스터카드, 에릭슨, 레고 등 전 세계 최고의 기업들이 활용하며, 독보적인 비즈니스 모델링 프레임으로 인정받고 있다. 그는 <포춘> 500대 기업에서 가장 많이 찾는 강연가이자 와튼스쿨, 스탠퍼드대학교, UC 버클리대학교, MIT 등 세계 최고의 대학에서 객원교수로 활동했다.

목차

최강 기업이란?
어떻게 하면 최강 기업이 될 수 있는가?
《비즈니스 모델의 탄생》부터 《최강 기업의 탄생》까지
이 책을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제1장 도구
포트폴리오 맵
탐험 포트폴리오
[사례] 보쉬
활용 포트폴리오
[사례] 네슬레
탐험과 활용
[사례] 고어

제2장 관리
가이던스
[사례] 아마존, 핑안
탐험 포트폴리오 관리
[사례] 소니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활용 포트폴리오 관리
[사례] 마이크로소프트, 유니레버, 로지텍, 후지필름

제3장 발명 패턴
프런트스테이지 파괴
-시장 탐험가: 선지자, 목적 재설정자, 민주화 운동가
[사례] 테슬라, 엠페사, 시어스
-채널의 제왕: 탈중개자, 기회 개발자
[사례] 달러 셰이브 클럽, 타파웨어
-중력 창조자: 고착도 확대자, 강력접착제 메이커
[사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백스테이지 파괴
-자원의 성: 사용자 기반의 성, 플랫폼의 성, 지식재산의 성, 브랜드의 성
[사례] 웨이즈, 디디, 다이슨, 웨지우드
-활동 차별자: 효율 파괴자, 스피드의 달인, 지속가능성의 달인, 주문생산자
[사례] 포드 모델 T, 자라, 파타고니아, 델 컴퓨터
-규모 확대자: 위임자, 라이선서, 프랜차이저
[사례] 이케아, ARM, 하퍼

이익 공식 파괴
-매출 차별자: 반복적 매출, 미끼와 낚시바늘, 공짜 제공자, 수익 보조자
[사례] 제록스, 코닥, 스포티파이, 포트나이트
-비용 차별자: 자원 공유자, 최신기술전문가, 저비용
[사례] 에어비앤비, 왓츠앱, 이지젯
-이익률의 달인: 역발상가, 하이엔더
[사례] 시티즌M, 애플 아이폰

리더를 위한 평가 질문
[사례] 시티즌M, 원커넥트, 세일즈포스

제4장 개선 패턴
가치 제안 전환
-제품에서 반복적 서비스로
[사례] 힐티, 롤스로이스
-로테크에서 하이테크로
[사례] 넷플릭스, 닌텐도 위
-판매에서 플랫폼으로
[사례] 앱 스토어, 아마존 PL

프런트스테이지 중심의 전환
-틈새시장에서 대중시장으로
[사례] 테드, 워싱턴 포스트
-B2B에서 B2(B2)C로
[사례] 인텔 인사이드, 고어텍스
-로터치에서 하이터치로
[사례] 애플 지니어스 바

백스테이지 중심의 전환
-전용 자원에서 다용도 자원으로
[사례] 후지필름, 23앤드미, 델타 항공
-거대 자산에서 소규모 자산으로
[사례] 바르티 에어텔, 디즈니 파크 앤드 리조트
-폐쇄형 혁신에서 개방형 혁신으로
[사례] 마이크로소프트

이익 공식 중심의 전환
-고비용에서 저비용으로
[사례] 다우코닝 자이아미터
-일회성 매출에서 반복적 매출로
[사례] 어도비, 외르스테드
-전통적인 것에서 역발상적인 것으로
[사례] 애플 아이맥

리더를 위한 평가 질문

제5장 문화
문화 맵
[사례] 아마존
탐험 문화 디자인하기
혁신 문화 평가

후기
용어 설명
주석
이미지 출처
색인
감사의 글
함께 만든 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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