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커버이미지)
메타버스, 이미 시작된 미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임복 지음 
  • 출판사천그루숲 
  • 출판일2021-06-24 
  • 등록일2021-11-24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7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2000년대의 ‘인터넷 혁명’, 2010년대 아이폰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모바일 혁명’에 이어, 2020년에는 MZ세대 뉴노멀을 만나 ‘메타버스의 시대’가 열렸다. NFT, AR, VR과 함께 가상현실의 세상은 이미 우리 앞에 와 있다. 더 이상 지켜보고만 있을 수는 없다.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투자자라면 어디에 투자를 해야 좋을지, 기업가라면 사업을 어떻게 구상해야 할지…. 메타버스의 세상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시작해 보자.

제페토에서 나만의 아바타를 만들어 보고, 게더타운에서 교육과 회의를 진행해 보자. 카카오의 ‘클레이튼’을 통해 나만의 NFT 디지털 자산을 만들어 최대의 거래소 ‘오픈씨’에 판매해 보자. 이 책에 그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다. 이미 와 버린 미래, 머뭇거릴 시간이 없다. 지금 당장 메타버스에 올라타라.

저자소개

일상 속에서 만날 수 있는 IT에 대한 이야기를 보고, 듣고, 경험하고, 생각하며 전하는 트렌드 워커이다. 현재 세컨드브레인연구소 대표이자 금융연수원 겸임교수이다. 대기업과 스타트업, 금융기관, 공공기관 등 다양한 분야에서 IT 트렌드와 스마트워크 강의를 하고 있다. <이임복의 IT 트렌드를 읽다> 오디오클립, <일상 IT> 유튜브, <월간 IT 트렌드> 강연을 통해 새로운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출간한 책으로는 《워라밸의 시대! 하루 3분 시간관리》 《책 쓰는 토요일》 《원더키디의 시대, IT는 우리의 일상을 어떻게 바꾸는가?》 《돈이 되는 IT 트렌드》 등이 있다 ▶ 이메일 sblab@secondbrainlab.com ▶ 세컨드브레인연구소 https://www.secondbrainlab.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condBrainlab/ ▶ 브런치 https://brunch.co.kr/magazine/trendlee ▶ 오디오클립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817 ▶ 유튜브 https://www.youtube.com/user/eundang01

목차

프롤로그 - 또 하나의 세상, 메타버스가 온다

Part 1 메타버스, 거품인가? 미래인가?
1. 메타버스
2. 메타버스가 주목받게 된 3가지 이유
3. 메타버스 투자의 기회를 읽어라
4. 메타버스의 4가지 유형
TIP 메타버스의 이해를 도와줄 영화

Part 2 이미 와 있는 미래, 메타버스를 경험하라
1. 메타버스를 구성하는 3가지 요소
2. 우리가 이미 경험했던 메타버스 게임
3. 소셜 게임의 반격, 현실과 연결되다
4. 메타버스, 가상세계의 부동산을 거래하다
5. VR/AR은 언제 현실이 될까?
TIP 제페토에서 아바타를 만들어 보자

Part 3 메타버스, NFT로 현실이 되다
1. 대체불가토큰(NFT)
2. 희소성을 갖는 디지털 자산, NFT
3. NFT의 믿음에 대한 근거
4. 메타버스와 NFT의 연결
5. NFT 거래시 주의해야 할 점
6. NFT 거래, 어떤 부분이 강화되어야 하는가?
7. NFT의 거품, 그리고 확장 가능성
TIP 오픈씨에서 NFT를 만들어 판매해 보자

Part 4 메타버스의 미래, 어디에 주목해야 하는가?
1. 성공한 메타버스의 3가지 요소
2. 다시 만나는 싸이월드
3. 새로운 인류, 디지털 휴먼이 온다
4. K-POP, 메타버스로 날다
TIP 카카오의 ‘크래프터 스페이스’’에서 NFT를 만들어 보자

Part 5 당신은 메타버스에 올라탈 준비가 되어 있는가?
1.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2. 은행과 금융업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3. 백화점과 마트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4. 제조회사·출판사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5. 교육회사는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6. 행사기획(MICE)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가?
7. 정부·공공기관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8. 우리 회사는 어떻게 해야 하는가?
9. 개인은 어떻게 해야 하는가?
TIP 게더타운에서 강의를 열어보자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