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커버이미지)
최고의 리더는 글을 쓴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홍선표 지음 
  • 출판사시크릿하우스 
  • 출판일2021-02-05 
  • 등록일2021-04-05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1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리더의 글쓰기’에 대한 책이다. 이 책에는 작가, 학자, 언론인 등 글 쓰는 일을 업으로 하는 이들의 이야기는 나오지 않는다. 대신 각자의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리더들이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글이 지닌 힘을 각각 어떻게 활용했는지 보여주는 데 집중한다.

조직에서 한 계단씩 올라갈수록 실무적인 업무 능력만큼이나 사람들을 설득하고 하나로 모아 공동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만드는 능력이 중요해진다. 최고의 리더들은 글로써 사람들의 지지를 얻어내 목표한 바를 이루는 데 성공했다.

저자는 최고의 리더들이 글쓰기로 이룬 성과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글쓰기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과거, 현재, 미래를 하나로 묶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글쓰기의 힘을 풀어낸다. 마지막으로 리더들의 글에서 찾아낸 8가지 공통점을 바탕으로 글쓰기 실전에서 참고할 수 있는 팁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유튜브와 팟캐스트, 뉴스레터, 블로그를 통해 수만 명의 구독자들과 만나는 지식 콘텐츠 창작자이자 경제신문에서 일하고 있는 경제 저널리스트다. 사람들을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글로 풀어 전달하는 직업 덕분에 앞서가는 여러 창업가와 리더들을 꾸준히 만날 수 있었다. 이런 경험을 통해 스스로의 힘만으로 원하는 것을 얻어낸 리더들의 성공 비결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고, 이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책을 쓴다. 최고의 리더들이 글을 씀으로써 얻을 수 있었던 다섯 가지 성과에 대해 분석한 이 책 역시 그런 노력의 결과물이다. 신문을 비롯해 여러 채널들을 통해 경제와 경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담은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지식〉은 1만여 명의 구독자가 눈과 귀를 집중하고 있으며,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은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2018년 상반기 TOP 10’ 채널로 선정됐다. 〈홍선표의 홍자병법〉은 한국 오피니언 리더들이 챙겨 읽는 뉴스레터로 꼽힌다. 이 외에도 IT·스타트업 전문 매체 〈아웃스탠딩〉에서 경영의 모범 사례를 담은 ‘베스트 프랙티스’ 시리즈를 연재하고 있다. 성균관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한 뒤, 다가올 미래를 준비하는 데 과학과 공학, IT기술에 대한 지식을 갖추는 것이 꼭 필요하다는 생각에 KAIST(한국과학기술원) 문술미래전략대학원에서 공학 석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경제신문〉에서 일하고 있으며, 지은 책으로 《내게 유리한 판을 만들라》,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상식》, 《리치 파머》(공저)가 있다. ▶ 뉴스레터: 홍선표의 홍자병법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48278 ▶ 브런치: 홍선표의 브런치 https://brunch.co.kr/@rickeygo ▶ 유튜브: 홍선표의 고급 지식 https://www.youtube.com/channel/UCfT11wRhauTzRxi1FK4GhMg ▶ 팟캐스트: 홍선표 기자의 써먹는 경제경영 https://audioclip.naver.com/channels/554

목차

홍선표 기자의 소셜 콘텐츠
시작하며_ 리더가 되고 싶은 당신이 글을 써야만 하는 이유

1장. 설득: 지지와 힘을 모으기 위해 쓴다
최고의 리더들은 모두 책벌레다
중요한 메시지일수록 전달 방식이 중요하다
공감과 동의를 얻어낼 수 있는 능력
쉽게, 소탈하게, 눈높이를 맞추어
역사상 최악의 위기를 이겨내도록 만든 이메일
설득의 가장 강력한 근거는 당신의 삶이다
커뮤니케이션이야말로 가장 어려운 일이다

2장. 판단력: 판단을 내리기 위해 쓴다
글쓰기 경영의 시작, 판단 기준을 공유하라
글이 쌓이면 올바른 판단을 내리는 시스템이 된다
기억이 아니라 기록으로 판단하라
금지형 규칙으로 사람들을 옭아매지 말라
추구하는 것을 써라, 짧고 명확하게

3장. 브랜딩: 남과 다른 나를 위해 쓴다
나이키 창업자는 왜 60대에 글쓰기 수업을 들었을까?
주인공이 직접 쓴 글보다 힘센 글은 없다
솔직한 글은 감동과 매력을 남긴다
역량을 어필할 수 있는 최고의 수단
경험과 통찰이 담길 때 살아 숨 쉬는 글이 된다

4장. 마케팅: 상품을 팔기 위해 쓴다
스토리텔링의 힘은 강하다
글쓰기가 최고의 마케팅 도구인 세 가지 이유
종자 회사 사장은 왜 출판사를 차렸을까
역사상 어느 때보다 글의 위력이 강해진 시대
글 쓰는 농부가 연 매출 14억 원을 올리는 비결

5장. 목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글을 쓴다
구체적으로 쓰면 실행 방법이 보인다
리더의 사고력과 가치관이 담겨야 한다
세부 과제별로 우선순위를 정리하라
실책은 깨끗이 인정하고, 해결 방법을 설명하라
필요하다면 강력하게 반박하라
문제 해결에 필요한 단계별로 접근하라

마치며_ 최고의 리더들에게 배운 실전 글쓰기
참고 문헌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