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4차원 교육 4차원 미래역량 (커버이미지)
4차원 교육 4차원 미래역량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찰스 파델.마야 비알릭.버니 트릴링 지음, 이미소 옮김 
  • 출판사새로온봄 
  • 출판일2016-10-24 
  • 등록일2016-12-16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6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플립러닝 등 교수법과 MOOC, 에듀테그 등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는 지금, 저자들은 어떻게 가르칠 것이냐 만큼이나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가 중요하다고 주장하고 아이들이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에 특별히 주목하고 있다. 창의성, 소통, 협업, 비판적 사고 4C 스킬을 제시했던 <21세기 핵심역량>의 저자들이 전 세계 교육연구들을 집약해 4가지 차원의 전인적 교육과 미래역량에 대해 안내한다.

저자들은 강조하고 있는 회복탄력성 등의 인성과 성장 마인드세트 등의 메타학습 등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진정으로 배워야 할 미래역량은 무엇인지 교육자와 학부모들이 진지하게 생각하고 대화하도록 체계적인 틀을 제시하고 있다. 예측 불가능한 변화들로 가득한 미래에 우리 아이들이 성공할 수 있도록 21세기가 꼭 필요로 하는 역량이 무엇인지 이제는 교육자와 학습자, 학부모들이 깊이 생각해야 할 때이다.

저자소개

21세기 학습고문(21st Century Learning Advisors)의 설립자로 오라클 교육재단의 글로벌 관리자로 활동했다. P21(21세기 학습 파트너십)의 이사이자 P21의 무지개 학습 프레임워크 개발 위원회의 공동 의장이었으며, 현재 P21과 아메리칸 리더십 포럼의 선임 연구원이다. <21세기 핵심역량>:의 공동 저자이다.

목차

추천사
추천 서문 무엇을 교육하는 것이 중요한지 왜 다시 생각해야 하는가?
저자 서문 4차원 미래역량 교육

1장 변화하는 세계를 위한 미래교육 설계
2장 21세기의 교육 목표
3장 지식 차원
4장 스킬 차원
5장 인성 차원
6장 메타학습 차원
7장 어떻게 가르칠 것인가
8장 결론

부록
주석
참고문헌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