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출판의 미래 (커버이미지)
출판의 미래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장은수 지음 
  • 출판사오르트 
  • 출판일2016-03-28 
  • 등록일2016-06-30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저자 장은수는 최근 몇 년간 세계 출판계에서 일어난 거대한 흐름들을 조망해 보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의 출판을 대비하기 위한 전략을 10가지 키워드로 제시한다. 저자는 민음사의 대표이사를 지낸 우리나라의 대표적 출판평론가이다. 출판 일선에서의 오랜 경험은 물론 전 세계의 출판 담론을 들여다보고 국내 현실에 적용하고자 연구하고 고민했던 노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저자는 전면적 세계화의 시대에 선진 출판 산업에서 일어난 변화가 대부분 어느 정도 시차를 두고 한국 출판계에 나타난 점을 주목한다. 연결성, 유연성, 접근성 등의 확보는 물론 1인당 생산량 증가, 콘텐츠의 생산속도 향상, 종당 판매량 증가, 콘텐츠 직접 생산 등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고 현실적인 대안을 찾아본다. 특히 소규모 출판사에게 유리한 전략을 분석하고 장·단기적으로 실행 가능한 진심어린 조언을 담았다.

저자소개

읽기 중독자. 출판평론가. 서울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하고 민음사에서 편집자와 주간을 거쳐 대표이사로 일했다. 현재 편집문화실험실을 열어 독서와 출판에 관한 여러 강연과 연구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순천향대학교 미디어콘텐츠학과 초빙교수, 한국문학번역원 이사 등으로 일하고 있다.

목차

들어가며
1 생태계
슈퍼 자이언트의 시대 : 유통의 지배에 대응하는 거대 출판사들의 모색
2 전략
편집의 귀환 : 출판사가 해야 할 가장 큰 역할, 큐레이션
세계화 2.0 : 이제 출판에 지역과 언어의 장벽이란 없다
3 저자와 독자
저자의 소출판사화 : 재정립되는 출판사와 저자의 역할
읽기 습관 : 출판의 핵심은 읽는 습관을 만드는 것
가용성 : 언제 어디서든지 독자가 원하는 어떤 형태로든
4 마케팅
팬덤 : 저자 혹은 출판사의 가치를 공유하는 팬의 힘
데이터 : 독자는 과연 어떤 사람인가
5 제작
유연성 : 출판 프로세스의 새로운 표준이 될 XML
6 조직
제휴 : 기술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미래 변화에 대비하라
보론-혁신
출판사는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 페이퍼 비즈니스에서 콘텐츠 비즈니스로 이행하는 방법
소출판사를 위한 몇 가지 제언 : 독자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 얼마나 빠르게 닿을 수 있는가
베스트셀러가 만들어지는 네 가지 주요 경로 : 서점을 뛰어넘는 새로운 연결 공간을 창조하라
마치며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