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전망 좋은 방 - 열린책들 세계문학 28 (커버이미지)
전망 좋은 방 - 열린책들 세계문학 28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E. M. 포스터 지음, 고정아 옮김 
  • 출판사열린책들 
  • 출판일2020-02-03 
  • 등록일2020-10-23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3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20세기 영국 문학을 대표하는 작가, E. M. 포스터의 소설. <전망 좋은 방>은 'E. M. 포스터의 작품 가운데 가장 행복하고 가장 로맨틱한 소설'(존 캐리)로 꼽힌다. 강렬한 로맨스와 더불어 영국 사회의 여러 계층간의 갈등과 가치관의 충돌을 날카롭게 지적하는 통찰력이 돋보인다. 포스터의 작가적 재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이 작품은 1985년 제임스 아이보리 감독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제작되었다.

이탈리아로 여행을 온 젊고 매력적인 루시 허니처치와 그녀의 완고한 사촌 샬럿 바틀릿. 피렌체 도착한 두 사람은 그들의 방이 예약과는 달리 전망이 좋지 않다는 사실에 낙담한다. 이때 같은 펜션에 묵고 있는 에머슨 부자가 숙녀들을 위해 전망 좋은 방을 양보하겠다며 나서고, 루시와 샬럿은 이들의 제의를 받아들인다. 예의범절에 지나치게 집착하는 루시와 세기말적 비관주의에 빠져 있는 에머슨은 서로에게 알 수 없는 이끌림을 느낀다.

권말에는 작품의 후일담격인 '방이 없는 전망'이 수록되어 있다. 1958년, 즉 작품이 출간된 지 50년이 지난 후에 덧붙여진 이 이야기에서, 작가는 동화처럼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 주인공들의 뒷이야기를 자신의 목소리로 들려 준다. 함께 수록된 라이어넬 트릴링의 해설은 포스터 연구의 이정표로 평가받는 저술이다.

저자소개

1879년 영국 런던에서 태어났다. 톤브리지 스쿨을 거쳐 케임브리지 킹스 칼리지를 졸업한 그는 그곳에서 휴 메러디스를 비롯한 평생의 친구들을 만났고 그들의 권유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다. 1903년 케임브리지의 친구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월간지 『인디펜던트 리뷰』에 에세이 「마콜니아 상점들」을 발표하면서 작가로 데뷔하였으며 다음 해, 같은 잡지에 단편소설 「목신을 만난 이야기」를 게재하여 본격적으로 소설가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1907년 첫 장편소설 『천사들도 발 딛기 두려워하는 곳』을 발표한 이후, 『기나긴 여행』(1907), 『전망 좋은 방』(1909), 『하워즈 엔드』(1910)를 연이어 내놓아 평단과 대중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특히『하워즈 엔드』 발표 당시 영국 문단의 찬사는 대단했다. (“앞으로 그가 한 줄도 더 쓰지 않는다 해도, 그의 자리는 보존될 것이다.” - 『스탠더드』). 그리고 이때부터 그의 이름과 함께 <위대한>라는 수식어가 쓰이기 시작했다. 이후 포스터는 로저 프라이, 버지니아 울프 등과 함께 블룸즈버리 그룹의 일원으로 활약하며 20세기 초 영국 문단을 대표하는 작가로 확고히 자리매김하였다. 1927년 대표작 『인도로 가는 길』을 발표하여 역시 커다란 성공을 거두었지만 이 작품을 마지막으로 포스터는 소설가로서보다는 지식인으로 더 많은 활동을 하게 되었다. 1971년에 출간된 『모리스』는 1914년에 완성되었으나 작가 사후에 출간된 작품이다. 1949년 기사 작위를 서훈 받았으나 거절하였고 1970년 런던 킹스 칼리지에서 91세로 사망했다.

목차

제1부
1. 펜션 베르톨리니
2. 산타크로체 교회에서 베데커 여행 안내서도 없이
3. 음악, 제비꽃, S로 시작하는 말
4. 제4장
5. 유쾌한 소풍의 가능성
6. 아서 비브 목사, 커스버트 이거 목사, 에머슨씨, 조지 에머슨 씨, 엘리너 래비시 양, 샬럿 바틀릿 양, 루시 허니처치 양이 마차를 타고 전망을 보러 소풍을 가다, 이탈리아 인들이 말을 몰다
7. 다들 돌아오다

제2부
8. 중세 사람
9. 예술작품 루시
10. 유머가 가득한 세실
11. 바이스 부인의 최신식 아파트
12. 제12장
13. 샬럿 바틀릿의 보일러가 속을 썩이다
14. 루시가 외부 상황에 용감하게 맞서다
15. 내면의 참상
16. 조지에게 거짓말을 하다
17. 세실에게 거짓말을 하다
18. 비브목사, 허니처치 부인, 프레디, 하인들에게 거짓말을 하다
19. 에머슨 씨에게 거짓말을 하다
20. 중세의 종말

부록: 방이 없는 전망

E.M.포스터의 『전망 좋은 방』 ㅣ 라이어넬 크릴링(이종인 역)
옮긴이의 말
E.M.포스터 연보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