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포지셔닝 POSITIONING (커버이미지)
포지셔닝 POSITIONING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잭 트라우트.알 리스 지음, 안진환 옮김 
  • 출판사을유문화사 
  • 출판일2015-04-21 
  • 등록일2015-10-08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1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광고 산업에 일대 혁신을 일으켰던 마케팅의 고전, <포지셔닝> 20주년 기념 개정판이다. 풍부한 일러스트레이션과 한층 업데이트된 코멘트를 덧붙임으로써 오늘날의 광고 담당자들이 21세기 감각에 맞춰 다시 활용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이 책은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포지션'을 확립한다는 혁명적인 방식을 제시하고 있는데, 포지셔닝에서의 승리는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유하는 데 있는 게 아니라, 바로 고객의 마인드에 적절한 메시지를 주입하고 이를 유지하는 데 있다고 역설한다.

풍부한 사례를 들어가면서, 마케팅 시장에서 선도자와 추격자의 포지셔닝 방법은 어떻게 달라야 하는지, 소비자의 마인드에 '포지션'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한다. 나아가 포지셔닝 주체의 장점과 약점은 물론 경쟁자의 장점과 약점까지 효과적으로 이용하는 방식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다.

저자소개

애틀랜타에 있는 세계적인 마케팅전략 전문기업인 리스앤리스(Ries&Ries)의 회장이다. <포춘> 선정 500대 기업들을 위해 컨설팅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나라를 순회하며 강연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마케팅 분야에서 10여 권의 베스트셀러를 낸 유명작가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저서로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 『브랜딩 불변의 법칙』, 『경영 불변의 법칙』, 『홍보 불변의 법칙』, 『포지셔닝』 등이 있다. 그의 저서들은 마케팅계의 엄청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유명 언론 및 학술지에 게재되었다. 그 밖에도 수많은 문헌에서 그의 주장을 인용하고 있다.

목차

Introduction

Positioning 1. 포지셔닝이란 무엇인가?
Positioning 2. 마인드에 대한 공격
Positioning 3. 마인드에 대한 진입
Positioning 4. 마인드의 작은 사다리
Positioning 5. 현재 위치에서는 목적지에 도달할 수 없다
Positioning 6. 업계 리더의 포지셔닝
Positioning 7. 추격자의 포지셔닝
Positioning 8. 경쟁 상대에 대한 재포지셔닝
Positioning 9. 이름이 갖는 위력
Positioning 10. 의미 없는 이름의 함정
Positioning 11. 무임 승차의 함정
Positioning 12. 라인 확장의 함정
Positioning 13. 라인 확장이 필요한 경우
Positioning 14. 기업의 포지셔닝 : 몬산토의 경우
Positioning 15. 국가의 포지셔닝 : 벨기에의 경우
Positioning 16. 제품의 포지셔닝 : 밀크 더스의 경우
Positioning 17. 서비스의 포지셔닝 : 메일그램의 경우
Positioning 18. 롱아일랜드 은행의 포지셔닝
Positioning 19. 가톨릭 교회의 포지셔닝
Positioning 20. 자기 자신과 경력의 포지셔닝
Positioning 21. 성공에 이르는 여섯 단계
Positioning 22. 올바른 포지셔닝 게임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