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커버이미지)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나가이 다카히사 지음, 김정환 옮김 
  • 출판사센시오 
  • 출판일2020-03-31 
  • 등록일2020-10-23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46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세계의 비즈니스 엘리트들이 앞 다퉈 읽고 있는 경영 명저 50권을 한 권에 담은 책이 출간됐다. 소개된 50권은 전 세계 최고 MBA가 꼽는 필독서로 수많은 경영자에게 검증받은 책이다. 저자는 이 50권의 책에서 핵심만을 뽑아 아주 쉽고 간결하게 전달한다. 책 구성도 기업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전략, 마케팅, 혁신, 리더십과 조직, 고객, 신사업, 사람 등 6개 주제로 나누어 필요한 부분만 읽을 수 있도록 했다. 한 권당 5~10분이면 충분하다.

소개된 책들은 정밀한 연구와 검증을 토대로 오늘날 비즈니스 세계의 표준으로 자리 잡은 사상과 이론이 담겨 있다. 저자는 현장을 알고 실무를 경험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탄탄한 이론을 제대로 이해하는 일 역시 중요하다고 말한다. 아마존이나 구글 같은 기업도 이 책에 소개된 이론을 충실히 적용해 거대 기업으로 성장했다. 아마도 독자는 이 책을 보면서 세계적인 비즈니스 명저들이 사실은 대단히 실용적이며 실천적이라는데 놀랄 것이다.

책에 소개된 저자들은 마이클 포터, 게리 해멀, 제프리 무어, 클레이튼 크리스텐슨, 세스 고딘, 톰 피터스, 짐 콜린스, 존 코터, 로버트 치알디니 등 세계가 추앙하는 경영 구루다. 책 한 권으로 이들의 지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이는 세계적 경영대학원에서 명성을 떨치고 있는 경영 구루들이 나에게 핵심 요점 정리 특강을 해주는 것이라 할 수 있다.

경영대학원에 진학하고 싶지만, 시간과 경제적 여유가 부족한 직장인들을 비롯해 기업의 경영자, 창업을 준비 중인 예비 경영자, 현장 경험보다 이론적 바탕이 부족한 기업의 중간 관리자까지. 실무를 하다 벽에 막힐 때마다 이 책을 펼쳐보라. 경영에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의 지혜와 혜안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이자 ‘원츠 앤드 밸류’ 대표. IBM에서 사업전략 수립과 실행을 담당했으며 사내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개발했다. 이후 독립해 기업과 단체의 신사업 개발을 지원하고 임원을 교육하는 회사를 설립했다. 매년 수천 명에게 강연과 연수를 진행하며, 경영 전략 코스인 ‘나가이 학교’도 정기적으로 주재한다. 60만 부 판매를 기록한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저자로서, 저서로는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이거, 어떻게 해야 팔릴까요?》 등이 있다.

목차

머리말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