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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든 하루였으니까, 이완 연습 (커버이미지)
힘든 하루였으니까, 이완 연습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박유미 지음, 조재희 그림 
  • 출판사휴머니스트 
  • 출판일2020-10-05 
  • 등록일2021-01-05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9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현대사회 속 파김치 직장인들의 몸과 마음을 평화롭게 해주는 43가지 이완 연습 안내서. ‘이완 연습’은 호흡, 스트레칭, 마사지 등 5가지 요소를 활용해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어주는 방법을 말한다. 개인 코칭부터 기업 강의까지 몸과 마음이 경직된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온 저자가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는 긴장 상황에서 도구 없이 맨몸으로 해결할 수 있는 ‘즉효약’ 같은 처방만 담았다.

저자소개

예술심리교육센터 마인드플로우 대표. 연세대학교 심리학, 서울여자대학교 표현예술치료학(무용/동작치료) 석사를 졸업하였다. 삼성병원, 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무용/동작치료사로 활동, 이후 중앙대 외래교수, 대한무용/동작심리치료학회 이사로 활동하다 마인드플로우를 설립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는 개인 코칭부터 기업 강의까지, 일상의 스트레스와 알 수 없는 불안 때문에 몸과 마음이 경직되어 있는 현대인들을 만나 이완 연습을 알려주고 있다.

목차

part 01. 지금 우리에겐 이완이 필요합니다
1. 늘 긴장하는 당신에게
2. 이완, 몸이 좋아합니다
3. 이완, 마음이 좋아합니다
4. 이완 연습, 5가지 방법
호흡 / 스트레칭 / 마사지 / 자세 / 상상

등장인물
일러두기

part 02. 출근 전, 나를 깨우는 이완 연습
1. 바쁜 아침이라면 이것만이라도! (호흡, 상상)
2. 침대에서 천천히 몸을 깨워요 (스트레칭)
3. 하루의 자세를 침대에서 준비해요 (자세)
4. 웅크렸던 온몸, 침대에서 풀어요 (스트레칭)
5. 양치질하면서 가슴을 열어요 (스트레칭)
6. 집을 나서며 표정을 준비해요 (자세, 상상)
7. 출근길, 사람들 틈에서 살아남기 (상상)

part 03 회사에서, 나를 지키는 이완 연습
1. 일단 ‘기본’을 챙겨볼까요 (자세, 상상)
2. 스트레스를 날리는 1분 호흡 (상상, 호흡)
3. 열받을 때 뒷목 잡는 올바른 방법 (마사지)
4. 자세를 바꾸면 보고도 발표도 당당해져요 (자세)
5. 마음이 움츠러들 땐 몸부터 펴요 (스트레칭)
6. 직장인의 목이 갈수록 짧아진다고요? (스트레칭)
7. 일하는 틈틈이 호흡을 챙겨주세요 (호흡, 상상)
8. 마우스와 하나 된 손목을 시원하게 (스트레칭)
9. 마음엔 여유를, 거북목엔 휴식을 (자세, 상상)
10. 화장실 갈 시간도 없이 바쁠 때 (스트레칭, 자세)

break time 잠시 일어날까요, 조금 움직여볼까요

11. 일이 많아도 1분만 일어나요 (자세)
12. 엘리베이터 기다리며 다리 한번 펼게요 (스트레칭)
13. 과열된 머리, 쿨링이 필요해 (마사지)
14. 빈 회의실 찬스, 옆구리 풀어주기 (스트레칭)
15. 빈 회의실 찬스, 겨드랑이 펴기 (스트레칭, 자세)
16. 빈 회의실 찬스, 가슴 활짝 열기 (스트레칭)
17. 발표 직전, 심장이 터질 것 같을 때 (호흡, 상상)
18. 출력하는 짬짬이 상체를 부드럽게 (스트레칭)
19. 출력하는 짬짬이 하체를 단단하게 (스트레칭, 상상)
20. 자꾸 실수하는 오후, 나만의 집중 타임 (호흡)
21. 화장실 안에서 휴대폰 내려놓고 (자세)

part 04. 퇴근 후, 나를 쉬게 하는 이완 연습
1. 나를 다정하게 안아주는 샤워 (상상)
2. 화장품 바르며 3분 나이트 루틴 (마사지)
3. 흔들흔들, 하루의 스트레스 내려놓기 (자세)
4. 마음이 붕 떠서 안정감이 필요하다면 (자세)
5. 설거지 끝내고 온몸을 시원하게 (스트레칭)
6. 몸에서 마음까지, 중심 잡기 연습 (자세, 상상)
7. 종일 수고한 발을 말랑말랑하게 (마사지)
8. 허리가 아픈 날엔 꼭 해보세요 (스트레칭)
9. 침대에 누워서 뻣뻣한 하체 풀어주기 (스트레칭)
10. 꼼짝하기 싫을 땐, 이것만이라도! (자세)
11. 갓난아이처럼 뒹굴뒹굴 (자세, 상상)
12. 잠이 안 오고 머릿속이 시끄럽다면 (마사지)
13. 그래도 어깨가 무겁다면 한 번 더, 툭 (자세, 상상)
14. 마음을 누그러뜨리는 숨쉬기 (호흡, 상상)
15. 잠을 부르는 바디 스캔 (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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