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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문장으로 말하라 (커버이미지)
한 문장으로 말하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나쓰요 립슈츠 지음, 황미숙 옮김 
  • 출판사비즈니스북스 
  • 출판일2020-07-22 
  • 등록일2020-10-23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0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직장인들이 상사에게 보고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가장 많이 저지르는 실수 중 하나가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하려고 장황하게 이 말 저 말 늘어놓는 것이다. 하지만 많이 전달하려 하면 할수록 상대의 머릿속에 남는 메시지는 아무것도 없다. 그러다 보니 “그래서 하고 싶은 말이 뭡니까?”라는 말을 듣게 되는 것이다.

세계적인 스피킹 전문가이자 TEDx 명강연자인 나쓰요 립슈츠는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핵심을 파악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하나의 메시지(One Big Message)로 정리하는 기술’이라고 말한다. 불필요한 메시지를 덜어 내지 못하면 말투를 바꾸고 원고를 써서 달달 외워 말한다고 해도 결코 상대를 이해시킬 수 없다.

이 책은 발표ㆍ회의ㆍ영업ㆍ면접 등 여러 비즈니스 상황에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명확하게 전달하고 상대의 마음을 움직여 원하는 결과를 얻어 내는 방법을 담은 책이다. 저자는 아무리 설명해도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일곱 가지 이유를 실패한 캐치프레이즈와 프레젠테이션의 사례를 들어 알려 준다.

그다음 메시지를 명확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3단계로 나누어 설명하는데 1단계는 불필요한 메시지 정리하기, 2단계는 탄탄한 구조의 원 빅 메시지 만들기, 3단계는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짜기다. 더불어 표정과 시선 처리 방법, 쉬어 가야 할 타이밍, 동작 활용법 등 메시지 전달 효율을 높이는 비언어적 기술들을 세세하게 짚어 준다.

저자소개

사업전략 컨설턴트이자 월드 클래스 스피킹(World Class Speaking) 인증 스피치 강사로 뉴욕에서 활동하고 있다. 1995년에 와세다대 상학부를 졸업하고 뉴욕대 스턴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MBA)를 취득했다. 와세다대 재학 당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영어 스피치에 흥미를 느껴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이수했으며 졸업 후에는 이토추상사 뉴욕지사와 매킨지앤드컴퍼니(도쿄)에서 영업ㆍ마케팅, 비즈니스 프로세스 혁신 등의 업무에 종사했다. 2004년부터는 컨설팅 회사 어스파이어 인텔리전스(Aspire Intelligence)를 설립하여 정보 분석 및 전략 설계, 리더십 향상에 대한 기업 연수를 매년 수백 회 진행했다. 특히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위한 커뮤니케이션 특강이 인기를 얻으면서 2014년에 브레이크스루 스피킹(Breakthrough Speaking)을 설립하여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프레젠테이션 및 스피치 기술을 지도하며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고 있다. 세계적 권위의 스피킹 클럽 토스트마스터즈 인터내셔널(Toastmasters International)이 주최하는 국제 영어 스피치 대회에서 NY지구 5연패를 달성했고 2019년에는 톱 100에 이름을 올렸다. 국제 스피커 협회(National Speaker Association) 회원이기도 한 그는 테드x와세다U(TEDxWasedaU) 강연 <‘예’를 이끌어 내는 말하기>(Living in the YES)을 통해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도 했다. 저서로 《세계 엘리트는 ‘자신의 언어’로 사람을 움직인다》, 《성공 청사진》(공저)이 있다.

목차

책을 내면서 당신에게는 ‘덜어 낼’ 용기가 있는가? 프롤로그 끄덕이고 빠져들게 만드는 말은 언제나 심플하다제1장. 아무리 설명해도 당신의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는 이유불필요한 메시지는 오해를 불러온다 이야기의 주인공은 당신이 아니다 주절주절 화법에 집중할 사람은 없다 당신이 파는 것이 상품인가, 가능성인가? 상대는 당신의 성공담에 관심이 없다 뉘앙스로 전달하려 하지 마라 논리적 올바름만 내세우는 말하기의 맹점 제2장. [STEP1 불필요한 메시지 정리하기] 무엇을 덜어 낼 것인가 정보 정리가 말하기의 성패를 좌우한다논리+감정+신뢰의 3박자를 갖추어라 듣는 이와의 공통점을 찾아라 듣는 이와의 공통점을 찾는 질문① 듣는 이는 누구인가? 듣는 이와의 공통점을 찾는 질문② 듣는 이는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듣는 이와의 공통점을 찾는 질문③ 왜 당신이 이야기하는가? 듣는 이와의 공통점을 찾는 질문④ 이야기의 목적은 무엇인가 면접에서 활용 가능한 원 빅 메시지 화법 제3장. [STEP2 탄탄한 구조의 원 빅 메시지 만들기] 무엇을 전달할 것인가 원 빅 메시지를 만드는 9단계 구조 인상적인 도입부를 만드는 황금 비율 확산적 사고로 아이디어를 넓혀라 수렴적 사고로 메시지를 좁혀라 3가지 근거로 메시지를 뒷받침하라 ‘Why So?’로 논리를 확인하라 ‘So What?’으로 메시지의 수준을 높여라 상대에 따라 ‘꽂히는’ 포인트가 다르다 제4장. [STEP3 마음을 움직이는 스토리텔링 짜기] 어떻게 사로잡을 것인가 인사치레 없이 이야기를 시작하라 누구든 경청하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의 힘 스토리에 두근거림과 긴장감을 섞어라 프레젠테이션은 엔터테인먼트다 ‘상황 설정-위기-변화’의 스토리 구성법 희망을 줄 건인가, 협박을 할 것인가? 사례만 늘어놓아서 감화될 사람은 없다 집중도를 결정하는 7초-30초 법칙7초 만에 상대를 사로잡는 3가지 방법 인상에 남는 마무리를 하는 4가지 요령 제5장. 원 빅 메시지만큼 중요한 비언어적 기술듣는 이와 감정을 주고받아라커뮤니케이션의 93%는 비언어 정보스티브 잡스처럼 비유하라전달을 방해하는 가장 큰 적은 ‘무변화’ 집중하게 만들려면 쉬어 가라단어를 무게에 따라 구별하라 동작에는 의미를 부여하라“음…”, “저기…”를 없애는 3단계 기술 최고의 리허설은 ‘녹화’다부록 원 빅 메시지 전략을 위한 체크리스트에필로그 덜어 낼 용기는 강력한 비즈니스 무기가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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