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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달라진다 (커버이미지)
무조건 달라진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션 영 지음, 이미숙 옮김 
  • 출판사21세기북스 
  • 출판일2018-02-14 
  • 등록일2018-03-07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5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UCLA 의과대학 교수이자 15년간 수천 명의 삶을 바꾼 세계적인 행동과학자 션 영이 밝혀낸 습관의 과학! 굳은 결심이나 동기부여로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기존의 상식을 뒤엎는다. 계획한 일을 꾸준히 하지 못하고 사소한 습관을 고치지 못하는 것은 의지의 문제가 아니다. 습관을 만드는 과학적인 ‘방법’을 알면 누구나 달라질 수 있다.

행동 변화는 굳은 결심이나 의지로 해결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라고 주장한다. ‘달라지고 싶어 하는 마음’과 ‘몸이 움직이는 것’은 별개의 문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달라지기 위해 본인의 ‘본모습’을 바꿀 필요가 없다. 자신에게 적합한 ‘행동 프로세스’를 구성하는 공식만 이해하면 된다.

‘조건만 형성되면 인간은 움직인다’는 75년 묵은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이나 ‘동기부여로 행동을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는 기존의 상식을 모두 뒤엎으며 습관을 만드는 가장 과학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으로 가득한 이 책은 의지박약, 작심삼일로 자책하는 많은 현대인들에게 삶을 변화시켜줄 효과적인 안내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소개

15년간 수천 명의 삶을 바꾼 세계적인 행동과학자 UCLA 의과대학 교수이자 UCLA 디지털 행동 센터(CDB)와 UC 예측 테크놀로지 연구소(UCIPT)의 소장이다. 스탠퍼드대학교에서 심리학 박사 학위와 의료 서비스 연구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인간의 행동 예측 및 변화에 대해 치밀하게 연구해온 그는 지속적인 행동 변화를 이끌어내는 7가지 힘을 과학적으로 밝혀냈다. 이 7가지 힘은 성격이나 의지를 바꾸지 않고도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구체적이고 확실한 프로세스다. 그는 페이스북, 인텔, 미국 국립보건원 등 주요 기업 및 정부 기관과 함께 행동 변화 프로젝트를 성공시켰고, 개인의 식습관과 수면 습관, 운동 습관 등의 변화를 300퍼센트 증가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이 책에서 그는 행동과학과 사회심리학의 최신 연구 결과 및 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해낸 실용적인 방법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소개한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이 기술은 행동을 바꾸고 나아가 삶도 변화시키고자 하는 현대인들에게 가장 과학적인 습관 솔루션이 되어줄 것이다. http://seanyoungphd.com/

목차

프롤로그 의지 따위 필요 없다! 당신을 변화시켜줄 습관의 과학

PART 1 저절로 몸이 움직이는 기적의 습관혁명
- 성격은 바뀌지 않는다. 하지만 행동은 바꿀 수 있다!

당신이 늘 작심삼일에 빠지는 이유
행동은 의지만으로 바뀌지 않는다
몸에 습관 패턴을 새기는 7가지 힘

PART 2 행동의 사다리 만들기
- 아주 작고 사소한 행동부터 시작하라!

아주 작은 첫걸음의 힘
얼마나 작아야 작은 것인가
꿈, 목표, 단계를 철저히 구분하라
게으른 나를 움직이게 하는 사다리의 마법
취미생활조차 꾸준히 못 하는 이유
사다리를 이용해 계획 세우는 법
천천히 조금씩 넓혀나가는 점진성의 위력

PART 3 커뮤니티에 의지하기
- 모일수록 강하다! 주변 사람을 적극 활용하라!

사이비 종교에 숨어 있는 은밀한 과학
나를 끌어당기는 사회적 자석을 만들어라!
성공한 커뮤니티의 6요소
또래 역할 모델의 중요성
강력한 커뮤니티를 만드는 법
마케팅의 승패를 결정하는 연결의 힘

PART 4 우선순위 정하기
- 가장 절실하게 바꾸고 싶은 것은 무엇인가?

부지런한 사람들은 어떻게 동기부여를 할까?
무엇이 중요한가 1: 돈
무엇이 중요한가 2: 인간관계
무엇이 중요한가 3: 건강
달라져야만 하는 이유를 찾아라!

PART 5 일을 쉽게 만들기
- 무언가를 꾸준히 하기 어렵다면 판을 바꿔라!

당신을 가로막는 장애물은 무엇인가
주변 환경을 통제하라
실행력을 높이려면 선택을 제한하라
우리는 스스로를 과대평가하고 있다
구글 직원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한 이유

PART 6 뇌 해킹하기
- 뇌를 속이면 몸은 저절로 움직인다!

비밀번호 하나 바꿨을 뿐인데
먼저 행동을 바꿔야 마음이 뒤따른다
뇌를 해킹하는 기술 1: 일단, 행동하라
뇌를 해킹하는 기술 2: 몸을 움직이면 뇌는 속아 넘어간다
뇌를 해킹하는 기술 3: 심리나 감정 건드리기
뇌를 해킹하는 기술 4: 단어만 바꿔도 정체성이 달라진다
실생활에서 뇌 해킹을 적용하려면?
자발적 행동을 끌어내는 ‘선택 바이인’ 효과
‘연쇄 링크’로 새로운 자아상 만들기

PART 7 매력적인 보상 주기
- 가슴을 설레게 하는 보상을 찾아라!

어느 쿠폰 중독자의 고백
나에게 맞는 적절한 보상은 무엇일까?
매력적인 보상의 5가지 조건
카지노의 비밀, 퀵 픽스와 트릭 픽스
로열티와 마일리지의 과학

PART 8 몸에 깊이 새기기
- 원하는 행동 패턴을 ‘내 것’으로 만들어라!

없던 습관을 새로 만들 수 있을까?
뇌는 습관을 단축키로 인식한다
사소한 반복이 만들어내는 극적인 변화
성공한 사람들은 항상 ‘자석 행동’을 이용한다

PART 9 나만의 모형 설계하기
- 행동 유형에 따라 7가지 힘을 골라 쓰는 법

당신의 의지력을 믿지 마라
75년 묵은 행동주의 심리학은 버려라
탄산음료를 끊을 수 없다면? - 자동 행동
게임 중독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 열정 행동
새로운 취미나 외국어를 배우고 싶다면? - 일반 행동

에필로그 ‘당장 시작하는 힘’과 ‘끝까지 해내는 힘’을 동시에 얻는 법
부록
주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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