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블루오션 시프트 (커버이미지)
블루오션 시프트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위찬 외 지음, 안세민 옮김, 김동재 감수 
  • 출판사비즈니스북스 
  • 출판일2017-12-26 
  • 등록일2018-03-07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4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블루오션 전략이 왜 필요한가부터 팀을 꾸리고 문제를 발견하고 그에 대응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을 도출하고 적용하기까지, 또 그 과정에서 팀원들에게 자신감을 부여하고 전 조직과 경영진, 고객을 상대로 설득하는 방법까지, 곧바로 현장에 적용할 수 있을 만큼 디테일하고 촘촘하게 구성되었다.

또 권말의 특별부록으로 삼성전자 보르도TV, SM엔터테인먼트, 아모레퍼시픽 쿠션 제품, 마이리얼트립, 신세계 별마당도서관 등 한국 기업들의 혁신 사례를 블루오션 전략의 시각에서 분석한 자료를 제시해, 우리 일상의 제품, 서비스를 혁신 전략의 프레임으로 사고하는 힌트를 제공한다.

블루오션 시프트, 즉 블루오션 전략을 채택해 이동하려는 목적지는 업계에서 통용되는 ‘가치와 비용의 경계’를 돌파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다. 저자들은 가치와 비용의 경계를 돌파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는 전략, 비파괴적 창출이야말로 진정한 혁신임을 설파한다.

블루오션 시프트는 총 5단계로 구성된다. 시작하기에 적절한 곳을 선정해 팀을 구성하고, 현 위치를 파악하고, 도달할 목표를 설정하고, 도달할 방법을 찾아 이를 실행에 옮기는 것이다. 이 책에는 이 각각의 단계마다 매우 세분화된 프레임워크를 제공한다. PMS 지도, 현재와 미래의 전략 캔버스, 구매자 효용성 지도, 여섯 가지 경로 프레임워크, 네 가지 액션 프레임워크 등이다. 그리고 각 단계마다 봉착하게 될 주요 난관들을 예상하고 이를 돌파하는 방법까지도 완벽하게 제시한다.

저자소개

INSEAD 블루오션 전략 연구원의 공동원장이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영대학원인 INSEAD의 보스턴 컨설팅 그룹 브루스 D. 핸더슨 석좌교수(전략 및 국제 경영학)다. INSEAD에 몸담기 전에는 미시간 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였다. 그는 유럽, 미국,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있는 여러 다국적 기업의 이사회 임원 및 고문으로 활동했고, 현재 유럽연합의 고문 위원이며 여러 국가에 자문을 제공하고 있다. 김위찬 교수는 한국에서 태어났다. 김위찬 교수는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의 펠로다. <경영 아카데미 저널Academy of Management Journal> <경영과학Management Science> <오거니제이션 사이언스Organization Science> <전략경영저널Strategic Management Journal> <계간 행정학Administrative Science Quarterly> <국제비즈니스연구저널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arvard Business Review> <MIT 슬로언 경영 리뷰MIT Sloan Management Review> 등의 지면에 전략 및 경영에 관한 수많은 논문을 발표했다. <국제경영저널Journal of International Management>에서는 그를 글로벌 전략 분야에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학술지 저자 중 한 명으로 인정했다. 또한 그는 <월스트리트저널>, <월스트리트저널 유럽>, <뉴욕타임스>, <파이낸셜 타임 스>, <아시안 월스트리트저널> 등의 언론 매체에도 수많은 글을 게재했다. 김위찬 교수는 《블루오션 전략》의 공저자다. 이 책은 350만 부 이상 판매되었으며 무려 44개 언어로 번역 출간된 세계적인 베스트셀러다. 《블루오션 전략》은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2005년 최고의 경제경영서 상’을 비롯해 여러 상을 수상했으며 아마존닷컴에서 ‘2005년 최고의 경제경영서 10권’에 선정되었다. 또한 이 책은 애덤 스미스Adam Smith의 《국부론The Wealth of Nations》, 밀턴 프리드먼Milton Friedman의 《선택할 자유Free to Choose》와 더불어 중국 역사에서(1949~2009) 가장 영향력 있는 책 40권 중 하나로 선정되었다. 김위찬 교수는 세계 최고의 경영사상가 50인 목록인 ‘더 싱커스’에서 2위에 올랐다. 2014년 김위찬 교수와 동료 르네 마보안 교수는 경영 연구로 세계 컨설팅 산업에 미친 영향력을 인정받아 경영컨설팅기업협회로부터 칼 S. 슬로언 상을 받았다. 또한 2011 싱커스50 전략 상을 수상했다. <패스트 컴퍼니Fast Company> 지에 의해 2011년 리더십 명예의 전당에 올랐으며, MBA 랭킹스MBA Rankings에 의해 2013년 세계 최고의 경영대학원 교수 5인에 포함되었다. 김위찬 교수는 2008년 노벨스 컬로퀴아 상Nobels Colloquia Prize의 경영 및 경제 사상 리더십 부문을 수상했다. 또 국제 경영학 분야 최우수 논문을 발표한 공로로 국제경영학회Academy of International Business와 엘드리지 헤인즈 비즈니스 인터내셔널 메모리얼 트러스트Eldridge Haynes Memorial Trust of Business International가 수여하는 엘드리지 헤인즈 상을 받았다. 2009년 DCF 상Prix des Dirigeants Commerciaux de France 경영전략론 부문을 수상했다. 프랑스의 <렉스팡시옹L’Expansion> 지는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를 ‘미래를 이끌어갈 최고의 경영 구루들’이라고 칭했다. 영국의 <선데이 타임스Sunday Times>는 이들을 ‘유럽의 가장 명석한 경영 사상가 2인’이라고 부르면서 ‘김위찬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경영자들의 전략에 대한 관점과 실행법에 커다란 도전을 제기한다’고 썼다. <옵저버Observer>는 두 사람을 ‘비즈니스 세계에 큰 영향을 미칠 위대한 경영 구루’라고 표현했다. 김위찬 교수는 2014년 ‘최고의 베스트셀링 케이스 40’, 2009년 ‘최고 종합적 케이스’, 2008년 ‘전략 분야 베스트 케이스’ 등 여러 개의 케이스 센터Case Centre 상을 받았다. 김위찬 교수는 르네 마보안 교수와 개발한 블루오션 전략 개념들의 실행을 위한 글로벌 커뮤니티인 블루오션 전략 네트워크Blue Ocean Strategy Network, BOSN를 공동 설립했다. BOSN에는 학자, 컨설턴트, 기업 임원, 정부 관리자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목차

한국의 독자 여러분께_ 한국의 블루오션 시프트를 위하여
감수의 글_ 왜 블루오션 시프트인가
서문_ 경쟁을 뛰어넘어 새로운 성장으로

제1부 블루오션 시프트

제1장 최고가 되는 것을 뛰어넘어라

오케스트라에서 감자튀김 조리기에 이르기까지
‘또 한 번의 기회’라는 선물
시장 경쟁에서 시장 창출로
블루오션으로 가는 우리의 여정
블루오션 시프트의 세 가지 핵심 요소
왜 당신에게 블루오션 시프트가 중요한가
앞으로 하게 될 이야기들

제2장 시장 창출 전략의 기본 원칙
창조적 파괴와 파괴적 혁신은 전체 그림의 일부일 뿐이다
비파괴적 창출도 새로운 시장과 성장을 이끈다
전체 그림을 본다
시장 창출 전략에 대한 총체적인 모델
산업에 존재하는 기존 문제에 획기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새로운 문제를 규명하고 해결하거나 새로운 기회를 포착한다
산업에 존재하는 기존 문제를 재정의하고 이를 해결한다
기술 혁신이 아니라 가치 혁신에 집중한다
모두 창업가가 될 필요는 없다

제3장 블루오션 전략가들의 사고방식
동정심에 호소하기보다는 재미난 활동으로 모금한다
관심이 가는 곳으로 에너지가 흘러간다
빨간 코의 날에서 B2B 영역의 블루오션까지
레드오션에서 블루오션으로 당신의 사고를 재구성하라
당신의 시야를 확장하라

제4장 인간다움과 자신감 그리고 창의적 역량
인간다움에서 창의적 역량으로
인간다움은 어떻게 자리를 잡는가
블루오션 시프트의 다섯 단계
제1단계: 시작한다
제2단계: 지금 당신이 어디에 있는지를 이해한다
제3단계: 어디에 도달할 수 있는지를 상상해본다
제4단계: 그곳에 도달하는 방법을 찾는다
제5단계: 실행한다
블루오션 시프트 과정이 확실한 효력을 발휘하게 만드는 방법

제2부 블루오션 시프트를 추진하기 위한 다섯 단계

| 제1단계 |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