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죄수 운동법 (커버이미지)
죄수 운동법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폴 웨이드 지음, 정미화 옮김 
  • 출판사비타북스 
  • 출판일2017-07-10 
  • 등록일2017-08-09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2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저자가 20년의 수감생활 동안 터득한 전통 방식의 맨몸 운동법을 담고 있다. 교도소라는 극한 공간에서 탄생한 그의 완벽한 맨몸 트레이닝 비법은 미국, 독일, 러시아, 폴란드, 프랑스 등 많은 나라에 소개되어 100만 남성 독자들을 열광시켰다.

‘죄수 운동법’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몸 전체를 움직이는 여섯 가지 기본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실 힘과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운동 동작은 수천 가지가 넘는다. 하지만 정말 효과적인 운동 프로그램은 몇 가지 기본 운동만으로도 충분하다. 인간의 몸에는 500개가 훨씬 넘는 근육이 있지만, 이 근육들은 다른 근육이나 몸 전체와 조화를 이루며 제 역할을 하도록 진화되었기 때문이다.

저자가 소개하는 여섯 가지 기본 동작 푸시업, 풀업, 스쿼트, 레그 레이즈, 브리지, 핸드스탠드 푸시업은 해부학과 운동 생리학의 기본 지식뿐 아니라 수백 년 이어진 전통적인 맨몸 운동법을 참고하여 선별한 것들이다. 이 빅 6 동작은 10단계 난이도와 60가지 동작으로 세분화되어, 각자의 신체 수준과 운동 능력에 맞게 조절하여 운동을 실행할 수 있다.

저자소개

트레이닝 코치. 미국에서 가장 험악한 시설로 손꼽히는 몇몇 교도소에서 19년을 보냈다. 그곳에서 그는 항상 최상의 몸 상태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트레이닝에 대해서는 모르는 것이 없는 사람으로 유명해졌다. 덕분에 엄청난 인기와 혜택을 누렸고, 그의 운동 방식이 효과가 있다는 확신도 얻었다. 그리고 『죄수 운동법』이 출간되면서 과거를 부끄러워하는 한 남자의 삶이 아니라 다음 세대를 돕는 힘을 가진 멘토이자 스승의 삶을 살게 되었다. 그는 복역하는 동안 수백 명이 넘는 재소자들에게 맨몸 트레이닝 방법을 지도했고, 혼자서 훈련하는 것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경험을 얻었다. 운동 방식을 체형이나 신진대사량이 다른 사람들에게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 알게 되었고 멘탈 트레이닝의 중요성, 사람마다 다른 접근 방식과 동기부여 방식이 필요한 점 등 많은 것을 배웠다. 이를 통해 ‘죄수 운동법’을 세심하게 다듬을 수 있었고, 운동 실력과 관계없이 누구나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세분화할 수 있었다. 또한 운동 내용과 성과를 꾸준히 점검할 수 있는 훈련일지를 직접 만들어냈다. 그는 운동을 하지 않았다면 받지 못할 존경을 받고 있다는 것에 감사하며 이제는 자유로운 코치의 신분으로 ‘죄수 운동법’을 가르치고 있다.

목차

Part 1 준비단계
1 : Introduction 인트로 - 힘을 키우는 과정.17
2 : Calisthenics 전설의 맨몸 운동, 캘리스데닉스 - 지금은 사라진, 힘을 키우는 기술.31
3 : The Convict Manifesto 죄수 운동법 선언문 - 맨몸 트레이닝 VS 현대식 운동법.46
4 : Convict Conditioning 죄수 운동법 - 이 책의 활용법.63

Part 2 죄수 운동법 빅6
5 : The Pushup 푸시업 - 장갑판처럼 탄탄한 가슴과 강철처럼 단단한 팔뚝.79
6 : The Squat 스쿼트 - 탄탄한 넓적다리.118
7 : The Pullup 풀업 - 딱 벌어진 등과 우람한 팔뚝.165
8 : The Leg Raise 레그 레이즈 - 지옥의 식스팩.210
9 : The Bridge 브리지 - 최대 전투력을 갖춘 척추.250
10 : Handstand Pushup 핸드스탠드 푸시업 - 강인하고 건장한 어깨.295

Part 3 셀프 코칭
11 : Body Wisdom 몸으로 터득한 요령 - 불변의 원칙.339
12 : Routines 루틴 - 죄수 운동법 프로그램.364

한줄 서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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