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리테일 마케팅 4.0 (커버이미지)
리테일 마케팅 4.0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문철.양정원 지음 
  • 출판사21세기북스 
  • 출판일2017-06-29 
  • 등록일2017-08-09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48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쇼루밍족, 1코노미, 일점호화, O2O, 옴니채널, 힙스터...
격변하는 시장에서 어떻게 소비자의 마음을 얻을 것인가?
‘세계 1위’ 일군 리테일 마케터의 생생한 현장 노하우를 만나다!


소비자의 트렌드는 끝이 없는 것처럼 새롭게 변하고 기업은 그 소비자들의 마음을 읽고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고도의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다. 그중 이 책에서 살펴볼 ‘리테일[Retail, 유통 단계에서 소매(小賣)]’은 시장을 감지하고,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고,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마케팅의 중요한 지점이다. 우리나라에도 리테일이라는 개념이 자리 잡은 후, 다양한 형태의 리테일이 등장하면서 본격적인 리테일 마케팅을 고민하기 시작한 것이 불과 20여 년밖에 되지 않았다. 그러나 지금 우리에게 리테일이란 소비자와 직접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는 창구이자 소비자의 욕망이라는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는, 현 시대의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핵심 공간이다.

하지만 이제껏 판매의 가장 중요한 견인책인 리테일에 대해 자세히 다룬 책은 거의 없었다. 있다 하더라도 마케팅의 한 부분으로서만 다뤄지거나 판매원들을 위한 행동 심리학적 접근, 매장 내 전시 방법 등 일부분에 국한되었을 뿐이었다. 삼성전자의 마케팅 임원 출신인 두 저자는 미국, 유럽, 중국 등 리테일 마케팅의 격전지에서 체계적으로 리테일에 대해 연구하고 고민하고,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현장에 적용해왔다. 그리하여 마케터와 리테일러의 관점에서 리테일이 가진 현장성을 바탕으로 당장 무엇부터 해야 할 것인지, 그 ‘행동’을 알려주고자 이 책을 썼다.

더불어 리테일의 관리와 혁신을 통해 체계적으로 판매를 올릴 수 있는 방법과 사례를 공유하여 우리나라에서도 리테일 혁신 기업이 태어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자료와 노하우를 아낌없이 소개한다. 마케터와 리테일러가 알아야 할 ‘현장 중심’ 리테일 전략을 알려주는 이 책은 마켓 4.0 시대를 맞이한 소비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최적의 가이드이자 솔루션이 될 것이다.

저자소개

삼성전자 프린터 신사업팀으로 입사하여 유럽 시장 개척, 제록스(Xerox) 및 휴렛패커드(HP) 등 대형 거래선과의 조인트 프로젝트(joint project) 팀, B2B 영업에서 캐나다 정부 조달 물량 최초 수주 등 IT 영업마케팅 분야에서 다양한 경력을 쌓았다. 유통공급망관리(SCM)와 채널마케팅에서의 실적을 인정받아 2011년 무선 사업부로 영입, 삼성 갤럭시 태블릿PC 사업을 시작한 지 3년 만에 북미 시장에서 1,000만 대 판매 규모로 성장시켰다. 또한 임원이 된 후에는 휴대폰 판매의 강화를 위해 자체 유통망이 없는 미국에서 베스트바이(Best Buy) 및 월마트(Walmart) 등에 휴대폰 전담 판매코너를 확산시킴으로써 삼성 무선(사) 리테일 영업의 질을 한 단계 높였다. 전용판매코너(SWAS)를 통한 새로운 판매 방식은 이후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SONY), 비츠(Beats) 등의 벤치마크로 미국 리테일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았다.

목차

들어가며_리테일 마케팅의 새로운 장을 기대한다

Part 01 뉴 트렌드에서의 리테일 마케팅

Chapter 01 바뀌는 소비자를 파악하라_뉴 트렌드의 변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마케팅은 어떻게 변하는가
▶변화하는 소비자에 맞춰라
▶욜로, 일점호화, 나홀로를 넘어서는 신인류 소비자
▶신인류의 등장에서 찾는 새로운 기회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