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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질의 발견 (커버이미지)
본질의 발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최장순 지음 
  • 출판사틈새책방 
  • 출판일2017-01-19 
  • 등록일2017-03-24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6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어떤 비즈니스든 성공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업이 무엇인지 알고 정의하는 작업이 반드시 필요하다. 카페를 차리는데 자신이 서비스하고 싶은 게 무엇인지, 자신의 고객이 누구인지 모른다면 실패는 당연하다. 자신이 누구인지도 모르고, 무엇을 어떤 이에게 파는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소비자가 돈을 쓸 이유가 있는가? 이런 질문들은 막연해 보이지만 비즈니스의 본질을 보여주는 질문이다. 그러나 이런 질문에 답하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세계의 스킬이 아닌 인간을 중심으로 삼는 질문이 필요하다. 최장순은 이 과정을 하나의 공식으로 정리했다. 진정한 차별화를 위한 컨셉 공식, ‘BEAT'다.

최장순은 이 질문을 통해 답을 찾아왔다. 이 컨셉션 방법론, ‘비트(BEAT)’는 당연한 것들을 비트는 컨셉 공식이자, 진정한 차별화를 위한 ‘이기는(beating)’ 컨셉 방법론이다. 결국은 업의 본질에 대한 규정에서 시작해서 우리가 누구인가에 대한 질문을 통해 비즈니스 운영 방안을 찾는 게 핵심이라는 것이다. 어려운 비즈니스 용어나 스킬이 아닌, 현재의 상황에서 인간과 업의 본질에 대한 질문으로 답을 찾아내는 게 바로 컨셉을 개발하고 브랜딩을 하는 핵심이라는 의미다.

저자소개

브랜드 철학과 브랜드에 관한 모든 솔루션을 만드는 엘레멘트컴퍼니(LMNT Company)의 공동 대표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근무하고 있다. 고려대에서 언어학(Linguistics)을 전공하고, 공군사령부 훈련소 교육 장교, [교수신문] 기자를 거쳤다. 이후 브랜드앤컴퍼니에서 총괄 이사로 근무했다. 인문학, 브랜드, 공동체의 삶에 관심을 두고 있다. 브랜딩을 통해 공동체의 변화를 꿈꾸는 이상주의자다.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이마트, 인천공항, GUCCI, 롯데시네마, LG전자, CJ, 풀무원, KB카드 등 국내 유수 기업들의 브랜드 전략 및 네이밍·디자인·스토리·인테리어·마케팅 등의 업무를 진행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 서울시, Tedx, 고려대, 삼성금융연수원 등에서 브랜드 전략, 브랜드 인문학 등을 강의·강연했다. 브랜드 네임·디자인 등으로 재능기부를 하는 공익비영리 단체 ‘매아리(매일 부르고 싶은 아름다운 이름)’를 설립, 7년째 운영 중이다. 최근 파트너와 함께 하이엔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패션 브랜드 메종모나드(Maison Monad)를 론칭했다.

목차

일러두기 7
프롤로그 Liking isn’t helping 11

^^1. 동굴 속에 갇힌 소비자들, 동굴 밖으로 탈출하는 소비자들 ^^
첫 번째 이야기: OO제분 스캔들
두 번째 이야기: 영화 <매트릭스>
세 번째 이야기: 플라톤의 ‘동굴의 비유’

^^2. 진정한 차별화를 위한 이기는 컨셉 공식, ‘BEAT’ ^^

3. 공항 서비스의 본질^^
인천공항은 어떻게 세계 서비스 1위를 할 수 있었나
: ‘마음씀’의 철학이 답이다

^^4. 생명보험의 본질 ^^
삼성생명은 ‘사람, 사랑’을 어떻게 실천해야 하나
: ‘보험=필요악’이라는 인식을 넘어서라

^^5. 골프의 본질 ^^
골프존은 어떻게 골프 문화를 만들어 가는가
: ‘플레이 디퍼런트Play Different’ 하라

^^6. 자동차 멤버십의 본질 ^^
기아자동차는 어떻게 멤버십을 강화할 것인가
: 멤버십의 본질은 리멤버십Re:membership

^^외전 ^^
1. 사물의 본질
: 인간관계 회복 프로젝트, ‘오브젝트’
2. 나눔의 본질
: 매일 부르고 싶은 아름다운 이름, ‘매아리’
3. There is no spoon
: 다시 <매트릭스>

에필로그 2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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