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진정성 마케팅 (커버이미지)
진정성 마케팅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상훈.박선미 지음 
  • 출판사21세기북스 
  • 출판일2019-03-22 
  • 등록일2019-06-25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49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불황의 시대에도 통할 진정성 마케팅 방법을 9가지로 정리해 실제 사례를 들어 쉽게 설명하고 있다. 저자들은 SNS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 최근 마케팅 전략이 통하지 않는 이유로 마케팅의 핵심을 놓치고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즉, 좋은 제품을 잘 알리기 위해서는 말로만 떠드는 마케팅이 아니라 기업의 탄생 스토리, 철학, 실력, 성격, 개성, 열정, 소통 능력 등 핵심에 집중하고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는 진정성 마케팅이 통한다는 것이다. 마케팅이 상술이라는 소비자 인식을 극복하려면 진정성을 갖고 소통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저자들은 말한다. 마케팅이 상술이라는 소비자 인식을 극복하려면 진정성을 갖고 소통하려는 ‘진정성 마케팅’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저자소개

서울대 경영대학 교수로 19년째 마케팅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시카고대학에서 경영학석사(MBA) 학위를 취득한 뒤 스탠퍼드대학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2001년부터 서울대학교에서 마케팅 관리, 하이테크 마케팅, 문화예술 마케팅 등을 강의하고 있으며, 한국소비자학회 회장, 한국경영학회 부회장, 한국마케팅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2005년 매일경제신문에서 경제경영 도서의 저자에게 수여하는 정진기언론문화 대상을, 2014년 서울대학교 교육상을 받았다. 해외 학술지에 다수의 논문을 발표했고, 저서로는 『하이테크 마케팅』, 『상식파괴의 경영트렌드 28』, 『앞으로 3년 세계 트렌드』 등이 있다.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단체를 대상으로 자문과 강연을 하고 있으며, 깊이와 재미를 아우르는 강의로 늘 최고점을 받는 명강사로 평가받고 있다.

목차

인트로
프롤로그

1장. Be ORIGINAL_탄생 스토리가 있는 브랜드
브랜드 헤리티지를 관리하라
[Case 1] 122년의 스토리텔러, 활명수

2장. Be RELEVANT _ 철학이 있는 브랜드
위대한 브랜드는 사람에 집중한다
[Case 2] 저는 말과 행동이 같은 브랜드입니다, 그린블리스

3장. Be HUMBLE & HONEST _ 겸손하고 정직한 브랜드
떠들지 말고 조용히 본질적 가치를 창조하라
[Case 3] 평범합니다. 그래서 특별합니다, 모나미 153

4장. Be EXCELLENT _ 성능지존 브랜드
탁월한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을 감동시켜라
[Case 4] 사람들은 눈에 보이는 것을 믿는다, LG 코드제로 A9

5장. Be SOCIALLY RESPONSIBLE _ 의식 있는 브랜드
사회적 이슈에 반응하는 개념 있는 브랜드가 되라
[Case 5] 워킹 대디의 탄생, 롯데그룹 남성육아휴직 의무화 제도

6장. Be COOL & TRENDY _ 개성만점 브랜드
서브컬처를 표방하는 쿨한 브랜드가 되라
[Case 6] 난 호기심의 괴물, 젠틀몬스터

7장. Be WARM _ 따뜻한 감성 브랜드
친절하고 따뜻한 휴먼 브랜드가 되라
[Case 7] 사람들을 미소 짓게 합니다, 빙그레

8장. Be TALKATIVE _ 수다쟁이 브랜드
유머와 공감으로 소통하는 브랜드가 되라
[Case 8] 유쾌한 대화쟁이 쇼핑몰, 11번가

9장. Be an UNDERDOG _ 언더독 브랜드
열정과 의지로 똘똘 뭉친 언더독 브랜드가 되라
[Case 9] 열정은 타협하지 않는다. 타오를 뿐이다, 더부스

에필로그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