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행복한 코칭 즐거운 공부 Part.1 : 아이가 가진 잠재력의 한계 (커버이미지)
행복한 코칭 즐거운 공부 Part.1 : 아이가 가진 잠재력의 한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정왕부 
  • 출판사유페이퍼 
  • 출판일2012-08-22 
  • 등록일2015-10-12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4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책소개]
Part1 아이가 가진 잠재력의 한계

아무리 공부해도 성적이 오르지 않는 아이, 공부의 참맛을 알고 싶은 아이, 시키지 않으면 스스로 공부할 생각을 하지 않는 아이,
즐겁게 공부하고 싶은 아이들을 위한 현명한 선택!

아이들이 ‘즐거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행복한 코칭’을 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책. 교사로서 현장에서 아이들을 지도하면서 얻게 된 저자의 경험과 노력이 구체적인 실천 방안과 함께 고스란히 녹아 있다.

학습을 잘하기 위해서는 공부하는 법을 알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그보다 먼저 하겠다는 마음이 있어야 한다. 의무감으로, 억지로 하는 공부는 즐겁지 않다. 또 자발적으로 하기도 쉽지 않다. 그런데 코칭은 바로 스스로 문제해결능력을 발휘해 창의적이고 주체적인 삶을 살 수 있도록 협력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저자는 공부하라고 닦달하는 것을 그만두라고 말한다. 대신 코칭은 하되 한 걸음 물러서서 기다리기를 제안한다.




[저자소개]
저자 : 정왕부
경남대학교 물리학과, 영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 석·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1990년부터 20년 넘게 경암중학교에서 과학교사로 일했으며 현재는 경화여자고등학교에 재직 중이다.
교사로 일하는 동안 아이들 인생에 어떤 길잡이가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기 시작, 다양한 교육법을 고안해내면서 2003년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교원정보화 연수 강사로 위촉된 이래 창의성을 북돋우는 창의성 교육 교사 연수회, 중등 창의성 교육 직무 연수, 학습코칭 부모 교육 및 학생 창의-인성교육 등의 강좌에서 강사로 활동했다.
현재에도 비젼코칭 봉사단 리더, 블로그 [M & Q 코칭] 운영, 자기주도 학습코치, 학교 폭력 퇴치 위원회 위원, 한국 리눅스 유저 그룹 부회장, 대구광역시 교육정보원 전문 강사, 대구광역시 창의-인성교육 강사로 다양한 영역에서 ‘즐거운 공부’가 될 수 있는 ‘행복한 코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상 경력
- 교육활동 유공교사 표창 다수
- 교실수업개선 시범교과 수업 공개 수업 잘하는 교사 선정
- 교실 수업개선을 위한 수업발표대회 수상
- 제1회 창의성교육 학교 실천 사례 발표 대회 대구광역시 남부교육청 최우수상
- 제1회 창의...교육 학교 실천 사례 발표 대회 대구광역시 교육청 우수상 수상 - 과학발명품 지도 교사상 - 청소년 과학탐구 지도 교사상 - 제41회 과학의 날 교육감 표창 - 과학탐구실험대회 지도상 다수 - 대구광역시 교육청 2011 사제동행 미담사례 공모전 동상 수상 그 외 활동 대구광역시교육청 ICT 소양 지원 요원 교실수업개선 시범교과 수업 공개 다수 대구 교사 리눅스 연구회 부회장 대구광역시교육청 지정 창의성 교육 준거학교 담당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지정 창의성 교육 연구중심학교 담당 중등 창의성 교육 직무 연수 강사 다수 창의-인성교육 강의 다수 2011년 학습코칭 부모 및 학생 교육 2012년 경화여고 학부모 코칭 스쿨 강의 및 운영

저자소개

경남대학교 물리학과, 영남대학교 대학원 컴퓨터공학 석·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1990년부터 20년 넘게 경암중학교에서 과학교사로 일했으며 현재는 경화여자고등학교에 재직 중이다. 교사로 일하는 동안 아이들 인생에 어떤 길잡이가 될 수 있을까를 고민하기 시작, 다양한 교육법을 고안해내면서 2003년 대구광역시 교육청에서 교원정보화 연수 강사로 위촉된 이래 창의성을 북돋우는 창의성 교육 교사 연수회, 중등 창의성 교육 직무 연수, 학습코칭 부모 교육 및 학생 창의-인성교육 등의 강좌에서 강사로 활동했다. 현재에도 비젼코칭 봉사단 리더, 블로그 운영, 자기주도 학습코치, 학교 폭력 퇴치 위원회 위원, 한국 리눅스 유저 그룹 부회장, 대구광역시 교육정보원 전문 강사, 대구광역시 창의-인성교육 강사로 다양한 영역에서 ‘즐거운 공부’가 될 수 있는 ‘행복한 코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수상 경력 ● 교육활동 유공교사 표창 다수 ● 교실수업개선 시범교과 수업 공개 수업 잘하는 교사 선정 ● 교실 수업개선을 위한 수업발표대회 수상 ● 제1회 창의성교육 학교 실천 사례 발표 대회 대구광역시 남부교육청 최우수상 ● 제1회 창의교육 학교 실천 사례 발표 대회 대구광역시 교육청 우수상 수상 ● 과학발명품 지도 교사상 ● 청소년 과학탐구 지도 교사상 ● 제41회 과학의 날 교육감 표창 ● 과학탐구실험대회 지도상 다수 ● 대구광역시 교육청 2011 사제동행 미담사례 공모전 동상 수상 그 외 활동 대구광역시교육청 ICT 소양 지원 요원 교실수업개선 시범교과 수업 공개 다수 대구 교사 리눅스 연구회 부회장 대구광역시교육청 지정 창의성 교육 준거학교 담당 대구광역시남부교육청지정 창의성 교육 연구중심학교 담당 중등 창의성 교육 직무 연수 강사 다수 창의-인성교육 강의 다수 2011년 학습코칭 부모 및 학생 교육 2012년 경화여고 학부모 코칭 스쿨 강의 및 운영

목차

[목차]
머리말
Lesson1 아이가 가진 잠재력의 한계는?
COACHING.01 공부를 하고 싶어 하는 아이
COACHING.02 교육에 정답은 없다
COACHING.03 학습에만 초점을 맞추지 말자
COACHING.04 가슴속에 거대한 고래가 있는 아이
COACHING.05 잠재의식은 개인의 역사적 기록
COACHING.06 아이의 능력을 믿자!
COACHING.07 한국 사람의 두뇌는?
COACHING.08 긍정적 기대와 잠재능력
COACHING.09 말, 말, 말의 위력
COACHING.10 긍정적 언어
COACHING.11 긍정적 사고와 기억력
COACHING.12 학습의 생장곡선
COACHING.13 남자아이와 여자아이의 차이
COACHING.14 열정이 있는 제자 이야기
COACHING.15 공부를 시작하기에 적당한 학습 시기
COACHING.16 깨달음과 성장
판권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