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주 안에서 사람은 (커버이미지)
주 안에서 사람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유기성 지음 
  • 출판사규장(규장문화사) 
  • 출판일2018-11-07 
  • 등록일2019-01-02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516 K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이 변화될 것을 믿지 못한다. 가족이 변화될 것도 믿지 못한다. 교인들이 변화될 것도 믿지 못한다. 그것은 자신을 믿지 못함이 아니라 우리를 변화시키실 예수님을 믿지 못하는 것이다. 도대체 사람이 변할 수 있을까? 변한다면 어떻게 변하는 것일까? 함께하시는 주님을 바라보는 믿음의 눈이 뜨여야 한다. 사람이 변한다는 것을 믿는 것은 그 사람을 믿는 것이 아니다. 그 사람과 함께하시는 예수님을 믿는 것이다.

저자는 이 책에서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주님의 가르침, ‘성령의 열매를 맺는 삶’에 대한 은혜를 나눈다. 성령의 열매는 내가 맺기 위해 끙끙대면서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주님이 저절로 맺어주시는 은혜이며, 주 안에서 나의 성품이 바뀌는 것이 하나님의 계획이라는 것이다.

농부의 보물은 씨앗이다. 하나님은 자신의 보물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에게 보내주셔서 우리 안에 심으셨다. 그렇게 성령은 이미 우리 안에 오셔서 우리와 함께하시는 주님을 바라보게 하시고 말씀에 순종함으로 우리의 성품이 완전히 바뀌는 기적 같은 역사를 이루신다. 나와 함께하시는 주님이 다른 사람 안에도 계신 것이 보이는 눈이 열리기 때문에 어떤 사람도 품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이것이 ‘성령의 열매’임을 강조한다.

열매 없이 잎사귀만 무성한 신앙이 아닌, 실제 내 안에 성령의 열매가 자라가고 풍성히 맺어지는 과정 가운데 있음을 믿으라는 사랑과 격려를 잊지 않는다. 내가 주님을 바라보고 주님이 나를 보시기 때문에 도무지 변화될 것 같지 않은 사람이 변하는 기적의 주인공이 내가 되게 하신다는 확신을 갖도록 도전한다. 왜냐하면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하시는 근원이 우리 주님이시기 때문이다.

저자소개

예수님을 떠나서는 절대로 행복할 사람이 없고, 예수님을 사랑하는 것 외에는 다른 길이 없다고 믿는 선한목자교회 담임목사다. 날마다 예수님을 바라보고 그분의 임재와 사랑을 경험하는 것을 삶과 사역의 중심에 두고 있다. 그동안 예수동행일기 훈련을 통해 개인의 영성을 점검하는 한편, 그 영성에 합당한 교회 공동체의 책임을 고민하며 사역해 왔다. 이 책은 24시간 예수동행운동을 펼치고 있는 저자가 그간 써온 영성칼럼에서 날마다 예수동행을 도와줄 수 있는 메시지들을 선별한 것이다. 저자의 그간 사역과 솔직한 고백과 은혜의 묵상이 그대로 담겨 있는 영성칼럼은 이미 많은 이들에게 은혜와 도전을 전하며 예수동행운동의 귀한 촉매제가 되고 있다. 칼럼에서 선별된 이 책을 통해 예수님과 24시간 동행하는 성도와 교회들이 이 땅 곳곳에서 일어나길 바란다. 부산제일교회와 안산광림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했고, 처음 목회했던 그 심정으로 지금까지도 예수님만 바라보며 목회자로서의 삶을 살고 있다. 저서로는 《예수님과 동행하는 시니어교회》, 《우리, 서로 사랑하자》(이상 두란노), 《예수님을 바라보자》, 《나는 죽고 예수로 사는 사람》(이상 규장), 제자훈련 교재 《예수님의 사람》, 《당신은 행복하십니까》(이상 넥서스CROSS)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chapter 1
삶의 변화는 하나님의 약속이다

chapter 2 사랑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chapter 3 희락
예수님의 기쁨이 곧 나의 기쁨

chapter 4 화평
화평하게 하는 자로 살자

chapter 5 인내
기다림마저 행복한 삶

chapter 6 자비
잘못한 사람이 품어지는 기적

chapter 7 양선
예수님을 믿으면 정말 선해지는가?

chapter 8 충성
변하지 않는 믿음의 비밀

chapter 9 온유
온유해지면 연단도 끝난다

chapter 10 절제
이제부터 마음대로 살지 않겠어요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