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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장사가 어려운 (커버이미지)
저도 장사가 어려운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배민아카데미 지음 
  • 출판사북스톤 
  • 출판일2018-10-17 
  • 등록일2019-01-02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58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배민아카데미’는 음식점 사장님들에게 경영지식과 생생한 현장경험은 물론 메뉴판 구성과 법률상식에 이르기까지, 장사의 A부터 Z까지 소상히 알려주는 장사수업이다. 교육장에는 실로 다양한 분야의 사장님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여든다. 경북 구미에서 식당을 운영하는 사장님은 이른 새벽부터 그날 판매할 재료를 준비한 다음 아침 6시에 버스에 오른다. 3시간 넘게 달려와 1등으로 교육장에 도착하는 이 사장님에게는 몇 해 전 겪은 큰 아픔을 딛고 다시 일어서겠다는 꿈이 있다.

나아가 교육으로 장사에 성공한 사장님들은 또 다시 배민아카데미에서 동료 사장님들에게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놓으며 성공의 선순환을 일으킨다. 이 책은 그 이야기를 정리한 것으로, 현장에서 활동하는 사장님들과 교육을 담당하는 전문가들의 목소리를 담았다. 어쩔 수 없이 대표주자를 선정하긴 했지만, 이 책에는 5년 동안 7041명(2018년 5월 기준)의 사장님과 함께 공부해온 배민아카데미의 결과물이 오롯이 담겨 있다.

보이지 않는 매장으로 3배 매출 올리는 법, 3만 팔로워를 만든 작은 치킨집의 ‘돈 안 들이고 끈끈하게 소통하는 법’, 배달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한 동네 피자가게의 ‘숫자 다루는 법’, 미국에 진출한 동네 찜닭집의 ‘브랜드 전략’, 친절하되 휘둘리지 않는 서비스 마인드까지, 사장님들이 온갖 시행착오와 공부를 거듭하며 쌓아올린 장사 노하우를 속 시원히 풀어낸다.

저자소개

대한민국 사장님들이 장사를 더 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배달의민족에서 운영하는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2014년부터 매월 2회 이상의 무료교육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동네 셰프이자 영웅인 사장님들의 성장을 지원해왔다. 생생한 현장경험과 장사의 A부터 Z까지 소상히 알려주는 장사수업은 사장님뿐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에게도 든든한 성공의 발판이 되고 있다. 김일도 | 일도씨패밀리 사장. 일도씨닭갈비, 일도씨찜닭을 비롯해 한국과 미국에서 8개의 외식업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다. 어머니가 운영하던 곱창집을 맥도날드 같은 브랜드로 키우겠다는 포부가 그를 음식 장사의 길로 이끌었다. ‘손님이 잘 먹고 가시게 한다’는 외식업의 본질에 집중할 때 가장 강한 브랜드 전략이 나온다고 말한다. 백윤희 | 엉짱윤치킨 사장. 부모님의 반대를 무릅쓰고 스물한 살부터 장사를 시작해 11년째 닭을 튀기고 있다. SNS에서 고객과 마음을 연 소통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메뉴도 매출도 ‘고객’에게서 나온다고 말하며, 끊임없이 연구하는 자세와 사람을 통한 장사공부를 강조한다. 신다향 | CPCS평생교육원 실장. 대한민국에서 외식업 사장님을 가장 많이 만나는 강사 중 한 명. 장사에 정도가 없듯 서비스에도 정답은 없지만, 우리 가게를 찾는 손님들에게 진심을 다해 배려하는 주인의 마음이 성공을 낳는다고 믿는다. 생계형 장사에서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는 힘이 바로 사장님의 장사공부라 강조한다. 정민환 | 깐깐한패밀리 사장. 족발 하나로 직영점 3곳, 전국에 18개 체인점을 두고 있다. “우리 아이가 먹지 못할 족발은 만들지 않겠습니다”라고 공언할 만큼, 모든 면에서 깐깐하게 하면 된다’는 장사 철학을 갖고 있다. 홀, 포장, 배달로 매출 3배 올리기 전략에 성공한 그는, 실제로 경험해보고 부딪히며 배우는 장사공부를 강조한다. 조병준 | 준스피자 사장. 평범한 직장인의 삶을 살다 창업한 10년차 사장. 적자생존을 ‘적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라는 뜻으로 해석할 만큼, 하나하나 기록하며 장사를 배우기 시작했다. 기록하고 공부하는 것이야말로 자기 자신을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라 말하는 그는, 공부하는 사장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목차

프롤로그 | 공부하는 사장만이 살아남는다

1장 보이지 않는 매장으로 3배 매출 올리기 : 장사는 매출이다
대박 음식점의 공통점은? 홀, 포장, 배달의 3박자
맛은 70%일 뿐, 많이 파는 전략이 필요하다
홀 전략 : 기본 3가지만 지키면 무조건 된다
포장 전략 : 홀 손님에게 포장된다는 사실을 알려라!
배달 전략 : 배달은 마일리지다
매출은 관리에서 시작한다
모든 곳에 마케팅 안테나를 심어라
실패하지 않는 확률을 높이는 법
[사장님의 비법노트]우리 가게, 뭘 팔아야 하지?

2장 마케팅도 메뉴도 매출도 고객에게서 : 장사는 소통이다
블로그에 눈뜨다
인스타그램으로 넓히다
단골 먼저, 맛이 우선… 원칙을 지키며 소통하는 법
귀와 마음이 열려 있으려면
[사장님의 비법노트]잘 만든 신메뉴 하나가 매출을 견인한다

3장 하루 한 줄이 ‘성공’을 만든다 : 장사는 기록이다
기록하지 않으면 장사의 감(感)을 잃게 된다
고객을 기록하라
돈을 기록하라
업무를 기록하라
직원을 기록하라
기록이 브랜드를 강하게 한다
디지로그 하라
[사장님의 비법노트]숫자로 고민하고 숫자로 생각하면 해법이 보인다

4장 작은 가게도 ‘브랜드’가 될 수 있다 : 장사는 브랜딩이다
왜 소문난곱창집은 맥도날드가 될 수 없나?
내가 좋아하는 것을 잘 팔면 브랜드가 된다
고객에 따라 파는 방식이 어떻게 달라질까?
어떻게 하면 손님들이 우리 컨셉을 척 보고 알 수 있을까?
일회성 손님만 모으고 있지는 않나요?
장사는 공부다
[사장님의 비법노트]매장의 모든 요소에 컨셉을 담아라

5장 단단한 마인드에서 단단한 서비스가 : 장사는 서비스다
잘나가는 가게를 만드는 서비스 품질 3가지
잘못된 대응이 불만고객을 블랙컨슈머로 만든다
세월이 쌓인 팀워크가 최고의 서비스를 만든다
공부가 생각날 때를 놓치지 말라
[사장님의 비법노트]매출의 본질에 집중하라

부록 | 이것만은 꼭! 사장님이 알아야 할 법무·노무·세무 상식
나와 내 사업을 지키는 기본적 법무상식
근로계약서 작성법
반드시 알아야 할 세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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