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정보 입력 영역

내서재

더보기

로그인 후 이용가능합니다.

  • 다운로드
  • 자료대출안내

추천도서

더보기

컨텐츠상세보기

드위트리 스토리 (커버이미지)
드위트리 스토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하대석 지음 
  • 출판사혜화동 
  • 출판일2018-10-10 
  • 등록일2019-01-02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28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사업 구상에서 홍보, 마케팅 그리고 고객 관리까지 드위트리 펜션을 성공시킨 마케팅 노하우를 생생하게 담았다. 이 책의 저자는 20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며, 가장 주목받은 저널리즘 혁신 아이콘으로 꼽히는 ‘스브스뉴스’를 기획, 제작했다. 그는 스브스뉴스의 성공에는 드위트리 펜션에서 얻은 생생한 아이디어가 도움이 되었다고 말한다. 버려진 땅에서 펜션으로, 그리고 콘텐츠에서 미디어로 진화하는 과정을 담은 이 책은 무언가 파는 이들에게 무궁무진한 아이디어들을 끌어낼 수 있는 영감을 제공해줄 것이다.

1장 '우리가 만든 건 콘텐츠였다'에는 어떤 펜션을 지을지 콘셉트 구상에서 도면 작성, 인테리어, 가구, 커튼 구매는 물론 공사 진행까지 하나하나 어떻게 해냈는지 드위트리 펜션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면 드위트리 기획 스토리가 미래 리스크를 예측하고, 타깃을 설정하고, 사업을 구체화 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생생한 아이디어를 제공한다.

2장 '고객에서 시작해 고객을 끝난다'에서는 드위트리 펜션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다양한 마케팅 사례를 소개한다. 그리고 홈페이지 제작, 할인 이벤트, 제휴 이벤트, 플랫폼에 입점 비법 등 직접 발로 뛰어 얻은 노하우들도 아낌없이 제공하고 있다. 3장 '모든 것이 미디어다'에서는 마케팅을 넘어선 새로운 전략을 제시한다.

저자소개

1998년 한영외국어고 졸업 2002년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졸업 2003년 연세대학교 일반대학원 신문방송학과 졸업 2004년 SBS 입사 2015년 스브스뉴스 신설 2015년 관훈언론상, 이달의 방송기자상, 국회대상 등 수상 2004년 공채로 입사한 하대석 기자는 사회부와 시사 고발 프로그램 뉴스추척, 경제부 등을 거친 뒤 뉴미디어부에서 스브스뉴스를 공동 기획했습니다. 젊은 세대와 공감할 수 있는 뉴스 포맷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인터랙티브뷰스·뉴스큐레이션·데이터 저널리즘·스타트업·마케팅 분야에 관심이 많습니다.

목차

Prologue 깨지면서 발로 배운 것들의 값어치 … 6

PART 1. [드위트리 기획 스토리] 우리가 만든 건 콘텐츠였다

chapter 1 [스토리의 무대] 아버지의 한 맺힌 애물단지 땅
chapter 2 [시장분석] 2만 개 중 20등 안에 들어야 살아남는다
chapter 3 [벤치마킹] 고수에게 배운 것들
chapter 4 [콘셉트 기획] 현실 가능한 꿈을 꾸는 법
chapter 5 [타깃 설정] 누가 좋아하는 것을 만들어야 안 망하나
chapter 6 [시뮬레이션] 연필 하나로 구축한 차별화 전략
chapter 7 [아웃소싱] 직접 할까 전문가에게 맡길까
chapter 8 [인테리어] 돈이 없어 배운 3D 도면 그리기
chapter 9 [가구] 어쩌다 수제 가구 디자이너
chapter 10 [구매] 발품은 배신하지 않는다
chapter 11 [R&D 연구 개발] 물과 사투를 벌이다

PART 2. [드위트리 마케팅 스토리] 고객에서 시작해 고객으로 끝난다

chapter 1 [오리엔테이션] TV 기자, 온라인 홍보 마케팅에 입문하다
chapter 2 [브레인스토밍] 온라인 마케팅이 이렇게 어려운 거였어?
chapter 3 [브랜딩] 사업 성공의 팔할은 브랜딩
chapter 4 [프레임] 그래서 한마디로 그게 뭐야
chapter 5 [홈페이지] 첫인상에 승부수를 던져라
chapter 6 [콘텐츠 마케팅 1] 강점과 약점은 동전의 양면
chapter 7 [콘텐츠 마케팅 2] 비수기에 살아남을 콘텐츠 만들기
chapter 8 [SNS 마케팅] 페이스북에서 12만 ‘좋아요’를 받으면 생기는 일
chapter 9 [제휴 마케팅] 협력은 상상도 못했던 가치를 만들어 낸다
chapter 10 [이벤트 마케팅 1] 고객이 불러오는 미디어 효과
chapter 11 [콘텐츠 마케팅 3] 경청을 하면 콘텐츠가 끊임없이 생겨난다
chapter 12 [이벤트 마케팅 2] 고객이 최고의 마케터
chapter 13 [위기관리] 블로그 글 하나가 영업에 미치는 영향
chapter 14 [플랫폼 전략] 플랫폼의 한계를 뛰어넘는 콘텐츠의 힘

PART 3. [미디어 잇셀프 전략] 모든 것이 미디어다

chapter 1 방 8개짜리 펜션인 줄 알았는데 미디어였다
chapter 2 펜션에서 배운 노하우, 뉴미디어에도 통할까
chapter 3 미디어 잇셀프 5단계 전략
chapter 4 세상을 바꾸는 콘텐츠
chapter 5 미디어가 되면 벌어지는 일
chapter 6 콘텐츠가 끊임없이 나오는 코드, 나눔
chapter 7 3차원 좌표법으로 콘텐츠 만들기
chapter 8 미디어가 되기 위한 큰 그림을 그려라

Epilogue 그때 꿈꾸기를 멈추지 않아 참 다행이다
추천의 말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