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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코딩!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커버이미지)
생활코딩! 자바 프로그래밍 입문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이고잉 지음, 위키북스 기획.편집 
  • 출판사위키북스 
  • 출판일2018-08-03 
  • 등록일2018-09-28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7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위키북스 러닝스쿨 시리즈 1권. 이 책은 생활코딩에서 제공하는 수업 가운데 'Java 입문 수업'을 정리한 책이다. 이 수업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게 만들어진 강의로서 동영상이나 텍스트만으로도 학습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다. 이 책에서는 동영상 강의 내용을 토대로 개발 환경을 최신 내용으로 반영하고 강의 내용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다듬고 정리함으로써 자바 언어를 처음 접하는 분들도 이 책의 내용을 따라 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바 프로그래밍을 익힐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생활코딩 운영자 오픈튜토리얼스(https://opentutorials.org/) 운영진

목차

▣ 01장: 언어 소개
01. 자바란?
02. 학습 방법
03. 자바를 배우기 위한 자료
04. 강의 소개
05. 강의 수준
06. 선행학습
07. 학습의 효용
08. 세부 학습 방법
09. 수업의 한계

▣ 02장: 자바 설치
01. 리눅스에 자바 설치하기
02. 리눅스에 자바 내려받아 설치하기
03. 윈도우에 자바 설치하기
04. 맥 OS X에 자바 설치하기

▣ 03장: 실행
01. 리눅스에서 실행
02. 맥 OS X에서 실행
03. 윈도우에서 실행

▣ 04장: 개발 도구와 이클립스
01. 맥 OS X에서 이클립스 설치 및 실행
02. 윈도우에서 이클립스 설치 및 실행
0.3 리눅스에서 이클립스 설치 및 실행

▣ 05장: 이클립스의 기능과 예제 사용법

▣ 06장: 숫자와 문자
01. 숫자
02. 문자

▣ 07장: 변수
01. 변수란?
02. 정수와 실수
03. 문자열
04. 변수가 없다면?

▣ 08장: 주석과 세미콜론
01. 주석
02. 세미콜론

▣ 09장: 데이터 타입
01. 데이터 타입이란?
02. 데이터 타입 비교

▣ 10장: 상수의 데이터 타입

▣ 11장: 형 변환
01. 형 변환이란?
02. 자동 형 변환
03. 명시적 형 변환

▣ 12장: 연산자
01. 연산자란?
02. 형 변환
03. 단항 연산자
04. 연산자의 우선순위

▣ 13장: 비교와 불린

▣ 14장: 조건문
01. 조건문이란?
02. else
03. 변수와 비교 연산자, 그리고 조건문
04. 조건문의 중첩
05. switch 문

▣ 15장: 논리 연산자
01. &&(and 연산자)
02. || (or 연산자)
03. ! (not 연산자)

▣ 16장: 반복문
01. 반복문이란?
02. for 문
03. 반복문이 없다면?
04. 반복문의 제어
05. 반복문의 중첩

▣ 17장: 배열
01. 배열이란?
02. 배열의 정의
03. 배열의 제어
04. 반복문과 배열의 조화
05. for-each
06. 배열의 오류와 한계

▣ 18장: 메소드
01. 개요
02. 메소드 정의와 호출
03. 메소드가 없다면?
04. 메소드의 입력값
05. 메소드의 출력값 1
06. 메소드의 출력값 2

▣ 19장: 입력과 출력
01. 개요
02. 시작할 때 입력 1
03. 시작할 때 입력 2
04. 실행 중에 입력 1
05. 실행 중에 입력 2
06. 다양한 입출력
07. 시즌 1을 마치며

▣ 20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1. 개요
02. 추상화
03. 부품화

▣ 21장: 클래스와 인스턴스, 그리고 객체
01. 객체지향 이전의 코딩 1
02. 객체지향 이전의 코딩 2
03. 객체화 1
04. 객체화 2
05. 객체화 3

▣ 22장: 클래스 멤버와 인스턴스 멤버
01. 멤버
02. 클래스 변수
03. 클래스 메소드
04. 타입별 비교

▣ 23장: 유효범위
01. 유효범위란?
02. 전역변수, 지역변수
03. 다양한 유효범위
04. 인스턴스의 유효범위

▣ 24장: 초기화와 생성자
01. 초기화와 생성자

▣ 25장: 상속
01. 상속이란?
02. 코드로 알아보는 상속
03. 다양한 종류의 상속

▣ 26장: 상속과 생성자
01. 기본 생성자
02. super

▣ 27장: 오버라이딩
01. 창의적인 상속
02. 오버라이딩

▣ 28장: 오버로딩
01. 오버로딩
02. 오버로딩의 규칙

▣ 29장: 클래스패스
01. 컴파일과 클래스
02. 클래스와 경로의 관계
03. 환경변수

▣ 30장: 패키지
01. 패키지의 개념
02. 패키지의 사용
03. 손 컴파일
04. 중복의 회피

▣ 31장: API와 API 문서 보는 법
01. 기본 패키지와 사용자 정의 로직
02. UI와 API
03. API 문서 보는 법

▣ 32장: 접근 제어자
01. 자유와 규제
02. 문법
03. 접근 제어자를 사용하는 이유
04. 세밀한 제어
05. 클래스 접근 제어자

▣ 33장: Abstract
01. 문법
02. 추상 메소드와 추상 클래스를 사용하는 이유
03. 디자인 패턴

▣ 34장: final
01. final

▣ 35장: 인터페이스
01. 문법과 개념
02.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는 이유
03. 인터페이스의 규칙

▣ 36장: 다형성
01. 메소드와 다형성
02. 클래스와 다형성 1
03. 클래스와 다형성 2
04. 실전 예제
05.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1
06. 인터페이스와 다형성 2

▣ 37장: 예외
01. 개요
02. 예외란 무엇인가?
03. 뒷수습
04. 다양한 예외와 다중 캐치
05. finally

▣ 38장: 예외 던지기
01. 예외의 강제
02. 예외 사슬
03. 책임의 전가 throws

▣ 39장: 예외 만들기
01. 예외 만들기
02. 예외의 여러 가지 상황들
03. Throwable
04. 사용자 정의 예외

▣ 40장: Object 클래스
01. 소개
02. toString
03. equals
04. finalize
05. clone

▣ 41장: 상수와 enum
01. 상수에 대한 복습
02. enum의 도입 배경
03. enum의 문법
04. 열거형의 활용

▣ 42장: 참조
01. 복제란?
02. 참조란?
03. 참조와 복제
04. 메소드의 매개변수와 참조, 복제

▣ 43장: 제네릭
01. 제네릭의 사용법
02. 제네릭을 사용하는 이유
03. 제네릭의 특성 1
04. 제네릭의 특성 2
05. 제네릭의 제한

▣ 44장: 컬렉션 프레임워크
01. 배열과 컬렉션 프레임워크
02. 컬렉션 프레임워크의 구성
03. List와 Set의 차이점
04. Set이란?
05. Collection 인터페이스
06. Iterator
07. Map의 기본 사용법 1
08. Map의 기본 사용법 2
09. 컬렉션의 사용법과 정렬

수업을 마치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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