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빨간 모자가 하고 싶은 말 (커버이미지)
빨간 모자가 하고 싶은 말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조이스 박 지음 
  • 출판사스마트북스 
  • 출판일2018-07-24 
  • 등록일2018-09-28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2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세상의 구석에서 '유색인종,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피부양자가 딸린 비혼자'라는 지표들을 달고 생존한 것이 성공이라 자축하며 산다고 말하는 그녀, 조이스 박이 세상을 향해 던지는 당찬 페미니즘적 메시지. 꽃 같은 말만 강요하는 세상에 던지는 뱀 같은 말로, 외칠 수 없는 현실에도 불구하고 누구보다 성실하게, 자신만의 목소리로 굳건히 삶을 살아가고 있는 세상의 모든 그녀들에게 조금은 까칠하지만 누구보다 진실된 위로를 건네는 책 <빨간모자가 하고싶은 말>이 출간되었다.

이 책에는 '빨간 모자', '잠자는 숲속의 미녀', '인어공주', '미녀와 야수' 등 우리에게 잘 알려진 21편의 동화들이 소개되고 있다. 동화를 주제가 아닌 소재로 사용했다는 점이 특별한 이 책은 동화를 거울로 삼아 여성이 처한 사회의 어두운 현실과 그림자를 파헤치고, 왜곡된 점을 똑바로 꼬집어본다는 점에서 상당한 가치가 있다.

저자소개

세상의 구석에서 ‘유색인종, 여성, 비정규직 노동자, 피부양자가 딸린 비혼자’라는 지표들을 달고 생존한 것이 성공이라 자축하며 산다. 어쩌다 보니 가진 재주가 영어라 강의를 하다가, 바쁘고 힘든 삶에 겨워서 쓰러졌던 순간에 글이 터져 나오면서 한국말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커다란 대의와 고상한 명분은 잘 모르겠으나, 개인의 고통과 슬픔을 통해 타인을 향해 손을 내미는 삶은 믿는다. 그 마음으로 나무를 한 그루, 두 그루 키워 숲을 지킨다. 아이를 키우는 일과, 가르치는 일과, 글을 쓰는 일은 내가 나무들을 키우는 방법이다. 나는 경계에서 숲을 키우는 자이다. 서강대학교 및 동대학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University of Manchester의 CELSE(교육학대학원)에서 TESOL을 전공,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TESOL 박사 과정을 수료했다. 현재 인천대학교에서 교양영어 외래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저서로는 『하루 10분 명문 낭독 영어 스피킹 100』 『A Cup of English』 『스피킹에 강해지는 영어회화표현 Best 100』(공저) 『Style English 1, 2』 등이 있으며, 역서로는 『로버랜덤』 『제3문화 아이들』 『분리된 평화』 등이 있다.

목차

프롤로그

Part 1. 푸른 수염의 딸
_어머니가 날 죽이고 아버지가 날 먹었네
푸른 수염의 딸로 자란다는 것 (푸른수염│bluebeard)
꽃 같은 말만 하라는 세상 (다이아몬드와 두꺼비들│Diamond & Toads)
잘린 손을 키우는 법 (손 없는 소녀│The Girl without Hands)
때어날 때부터 재수가 없는 여자 (미스포츈│Misfortune)
어떻게 장미나무에 꽃을 틔우겠는가 (장미나무│The Rose Tree)
고통으로 짓는 이야기, 쐐기풀로 뜨는 옷 (백조왕자│The Wild Swans)

Part 2. 그녀의 사랑법
_미가 추이고, 추가 미이니
숲으로 가야 하는 이유 (빨간 모자│Little Red Riding Hood)
여자가 욕망에 대처하는 자세 (빨간 모자│Little Red Riding Hood)
가시덤불로 둘러놓은 이곳에 누가 들어올까 (잠자는 숲속의 미녀│Sleeping Beauty)
넌 엄마처럼 살지 마 (라푼젤│Rapunzel)
사랑을 찾으러 세계의 끝까지 가본 적 있는가 (태양의 동쪽, 달의 서쪽 │ East of the Sun, West of the Moon)
두 개의 구멍 중 하나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또 다른 공주 이야기 (인어공주│The Little Mermaid)
사랑도 저주도 모두 깨어나야 하는 마법 (미녀와 야수│Beauty and the Beast)
하얗고 까맣고 붉다 (백설공주│Snow White)
계모 마리아, 삶에 늙은 년 하나만 달랑 남을 때 (백설공주│Snow White)

Part 3. 다른 내가 되는 법
_영원히 변하지 않는 것은 모든 게 변한다는 것뿐
개구리 만지는 것처럼 소름이 끼치는 걸 어떡해 (개구리 왕자│The Frog Prince)
욕망이 내가 된다 (해님 달님│The Sun and the Moon)
천 마리 동물을 죽여 그 가죽으로 나를 감싸요 (캣스킨│Catskin)

Part 4. 사랑해야 하는 남자들
_남자는 여자를 사랑할 때 스스로 변한다
남성적인 힘은 가장 여성적인 부분에서 시험 받는다 (거지기사 이야기)
사랑은 고작 2%의 힘 (녹슨 기사│The Rusty knight)
스스로 영웅이 되어 보여라 (베오울프│Beowulf)
자신의 황금 머리카락 찾기 (아이언 존│Iron John)
아비 없는 자식과 슈퍼 히어로 (태양으로 날아간 화살│Arrow to the Sun)

에필로그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