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커버이미지)
Hello Coding 한입에 쏙 파이썬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왼손.김태간 지음 
  • 출판사한빛미디어 
  • 출판일2018-07-06 
  • 등록일2018-09-28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13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Hello Coding 시리즈. 프.포.자(프로그래밍을 포기한 사람), 처음 프로그래밍을 배우는 사람 모두가 파이썬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루한 이론으로 그치지 않고 중간중간 앨리스 스토리를 넣어 어떤 상황에 어떻게 코드를 적용하는지 보여주며, 혼자서 책을 공부하다가 도저히 모를 때는 헬로 코딩 카페에서 도움을 구할 수 있다.

저자소개

자동차에 세상을 보여주는 연구원. 좋아하는 일만 하며 재미있게 살고 싶은 요즘 젊은이. 가르치는 게 좋아 공부하는 선생이자, 배우는 게 좋아 가르치는 학생. 프로그래밍이라면 치를 떨던 프포자였지만, 지금은 '김왼손의 왼손코딩'을 운영하는 잉끼 유튜브 크리에이터(https://www.youtube.com/khim_academy).

목차

chapter 0 들어가기 전에
>>> 시작하기 전 기본개념을 익혀봅시다.

__프로그램과 프로그래밍
__파이썬을 배우는 이유
__파이썬으로 할 수 있는 것

chapter 1 파이썬 시작하기
>>> 어떤 환경에서 파이썬을 배울까요?

__파이썬 설치하기
__기본 개발 환경
__나의 첫 파이썬
__예제 1-1. 토끼야 안녕
__칼럼 01 파이썬2 vs. 파이썬3

chapter 2 프로그램의 기본 재료
>>> 프로그램도 재료가 있어야 만들 수 있답니다.

__토끼 굴 속으로
__숫자형
__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__제곱, 몫, 나머지
__예제 2-1. 너무 바쁜 흰 토끼
__문자열
__문자열 연산하기
__예제 2-2. 무지개 만들기
__변수
__변수 이름 짓기
__예제 2-3. 일일 바리스타
__주석
__한입에 쏙
__연습문제
__칼럼 02 이상한 메시지가 나와요

chapter 3 재료 모으기
>>> 구슬을 꿰어야 보배가 된다죠? 재료를 모아봅시다.

__사탕 더미에 떨어지다
__리스트 기본 구조
__값 추가하기
__값에 접근하기
__값 제거하기
__예제 3-1. 박하맛 사탕이 싫어요
__여러 값 가져오기
__예제 3-2. 배고픈 동물 친구들
__정렬하기
__개수 세기
__한입에 쏙
__연습문제
__칼럼 03 구글 신은 모든 걸 알고 계셔

chapter 4 횟수로 반복하기
>>> 한 걸 또 하고 또 하고 또 하고, 반복을 어떻게 처리하죠?

__전국 거북이 마라톤
__IDLE 에디터
__for 기본 구조
__예제 4-1. 여왕의 크로케 경기장
__문자열 반복하기
__들여쓰기
__순서열 만들기
__예제 4-2. 하얀장미와 빨간장미
__한입에 쏙
__연습문제
__칼럼 04 신나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1

chapter 5 조건 판단하기
>>> 언제는 하고 언제는 하지 말까요? 조건을 알아봅시다.

__엉망진창 다과회
__참과 거짓
__값 비교하기
__if 기본 구조
__else와 elif
__예제 5-1. 자동 입장료 계산기
__여러 조건 판단하기
__예제 5-2. 사탕 도둑을 잡아라!
__한입에 쏙
__[프로젝트] 가위바위보 1단계
__연습문제
__칼럼 05 너와 나, 우리가 읽기 쉬운 코드

chapter 6 조건으로 반복하기
>>> 조건을 걸고 반복하는 방법을 배워볼까요?

__코커스 경주
__while 기본 구조
____예제 6-1 이건 공평하지 않아!
__입력을 받는 방법
____예제 6-2 앨리스의 수수께끼
__넘어가기와 멈추기
__무한 반복하기
____예제 6-3 수수께끼는 어려워
__한입에 쏙
__프로젝트 : 가위바위보 2단계
__연습문제
__칼럼 06 : 내 코드는 어떻게 돌고 있을까요?

chapter 7 재료 모으기. 둘
>>> 3장과는 다른 방법으로 재료를 모을 수도 있답니다.

__튜플 기본 구조
__값 가져오기
__패킹과 언패킹
____예제 7-1 박하맛 사탕 바꿔주기
__딕셔너리 기본 구조
__키-값 추가하기
__값에 접근하기
__키-값 제거하기
____예제 7-2 3월토끼의 라면 가게
__한입에 쏙
__프로젝트 : 가위바위보 3단계
__연습문제
__칼럼 07 : 신나는 게임으로 배우는 파이썬 #2

chapter 8 모아서 다시 쓰기
>>> 있는 걸 활용해봅시다. 모아모아모아서~ 사용해보겠습니다.

__누가 파이를 훔쳤나
__함수의 종류
__함수의 기본 구조
____예제 8-1 좀 더 효율적인 판결
__모듈
__랜덤하게 뽑기
____예제 8-2 하트 여왕의 판결
__모듈을 사용하는 이유
__한입에 쏙
__프로젝트 : 가위바위보 4단계
__연습문제
__칼럼 08 : 본격! 파이썬 개발 준비

한줄 서평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