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커버이미지)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문준영 지음 
  • 출판사한빛미디어 
  • 출판일2018-07-06 
  • 등록일2018-09-28 
  • 파일포맷 epub 
  • 파일크기36 M  
  •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책소개

방문자, 재방문, 구매 UP을 위한 구글 애널리틱스 가이드. 구글 애널리틱스는 웹 로그 분석 도구이다. 사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를 만들고 싶은 기획자와 디자이너부터 상품 구매를 더 많이 유도하고 싶은 마케터까지, 누구나 쉽게 구글 애널리틱스로 웹 로그를 분석해 활용할 수 있다.

구글 애널리틱스 전반을 따라 배우는 방법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예제에서는 화면의 어느 부분을 클릭하고 무엇을 입력하라고 설명했다. 직접 따라 하며 익히는 학습 방법으로, 구글 애널리틱스를 전혀 몰라도 누구나 구글 애널리틱스를 익히고 실무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쉽게 예제를 따라 할 수 있도록 저자가 직접 관리하는 실습 사이트(https://www.turtlebooks.co.kr/ga)를 제공한다.

저자소개

프론트엔드를 개발하면서 틈틈이 익힌 구글 애널리틱스 지식으로 출판사를 차리고 싶어 잘 다니고 있던 회사를 뛰쳐나온 개발자. 금방 후회하고 다시 개발자 생활을 하고 있다. 개발을 업으로 삼으며 이것저것 관련 정보를 모으고 정리하다 보니 어느새 페이스북 페이지 '그날그날 디자인', '그날그날 프로그래밍', '우리는 스타트업'을 운영하게 되었다. 몇 권의 저서가 더 생길지는 모르겠지만 당분간 저서는 이 책 하나뿐이다.

목차

PART 01 준비하기

Chapter 01 시작하기 전에
__1.1 웹 로그 분석이란
__1.2 구글 애널리틱스란
__1.3 구글 애널리틱스, 누가 사용할까

Chapter 02 구글 애널리틱스 시작하기
__2.1 실습 환경 만들기
__2.2 실습 계정 만들기
__2.3 추적 코드 삽입하기
__2.4 추적 코드 동작 확인하기
__2.5 실제 서비스 운영 데이터 연동하기

Chapter 03 보고서 사용 방법 익히기
__3.1 보고서 살펴보기
__3.2 보고서 실습 설정 문구 이해하기
__3.3 보고서 기본 형태 살펴보기
__3.4 보고서 일정 조정하기
__3.5 보고서 비교 일정 설정하기
__3.6 데이터 탐색기 사용하기
__3.7 주석 사용하기
__3.8 보고서 내보내기
__3.9 보고서 저장하기

PART 02 기초 분석 따라 배우기

Chapter 04 잠재고객 보고서 분석하기
__4.1 잠재고객 보고서 이해하기
__4.2 실전! 타임 세일 이벤트 시간 정하기
__4.3 실전! 사용자 수 추정하기
__4.4 실전! DAU와 MAU 파악하기

Chapter 05 표 사용 방법 익히기
__5.1 표 기본 형태 살펴보기
__5.2 측정항목 정렬하기
__5.3 행 표시 개수 변경하기
__5.4 선택 행 도표 만들기
__5.5 데이터 표시 형태 변경하기
__5.6 측정기준 이해하기
__5.7 두 번째 측정기준 설정하기
__5.8 기본 검색하기
__5.9 고급 검색하기
__5.10 정규식 검색하기

Chapter 06 사이트 콘텐츠 보고서 분석하기
__6.1 사이트 콘텐츠 보고서 이해하기
__6.2 실전! 요일별 할인 카테고리 정하기
__6.3 실전! 종료율로 문제 페이지 발견하기

Chapter 07 세그먼트 사용 방법 익히기
__7.1 세그먼트 적용하기
__7.2 세그먼트 이해하기
__7.3 기본 세그먼트 만들기
__7.4 조합 세그먼트 만들기
__7.5 조건 세그먼트 만들기
__7.6 순서 세그먼트 만들기
__7.7 실전! 구매 확률이 높은 사용자 알아보기

Chapter 08 사용자 흐름 보고서 분석하기
__8.1 사용자 흐름 보고서 이해하기
__8.2 컨트롤 패널 조작하기
__8.3 노드열 추가하고 제거하기
__8.4 트래픽 강조표시하기
__8.5 통과 트래픽 조사하기
__8.6 노드 세부정보 조사하기
__8.7 측정기준 설정하기
__8.8 실전! /home 페이지 기획 의도 점검하기
__8.9 실전! 구매자는 페이지 이용 순서 확인하기

Chapter 09 이벤트 보고서 분석하기
__9.1 이벤트 살펴보기
__9.2 회원가입 버튼 클릭 이벤트 만들기
__9.3 페이지 진입 이벤트 만들기
__9.4 이벤트 코드 이해하기
__9.5 이벤트 값 설정하기
__9.6 이벤트 보고서 살펴보기
__9.7 이벤트 보고서 조작하기
__9.8 이벤트 검색하기

Chapter 10 이벤트 활용하기
__10.1 실전! 회원가입 버튼 클릭률 구하기
__10.2 실전! 간단 A/B 테스트, 회원가입 버튼의 문구 고르기
__10.3 실전! 사용성 테스트, 회원가입 양식에서 어려운 부분 찾기

Chapter 11 목표 만들고 분석하기
__11.1 이벤트 목표 만들기
__11.2 목표 중지하기
__11.3 도착 목표 만들기
__11.4 시간 목표 만들기
__11.5 세션당 페이지수/조회 화면수 목표 만들기
__11.6 목표 값 설정하기
__11.7 목표 보고서 살펴보기
__11.8 실전! 우수 참여 고객 알아보기

Chapter 12 유입경로 목표 만들고 분석하기
__12.1 유입경로 목표 만들기
__12.2 유입경로 시각화 보고서 살펴보기
__12.3 유입경로 시각화 보고서 분석하기
__12.4 실전! 목표 달성에 필요한 세션 수 구하기

Chapter 13 가상 페이지뷰 분석하기
__13.1 가상 페이지뷰 살펴보기
__13.2 로그인 다이얼로그 가상 페이지뷰 만들기
__13.3 가상 페이지뷰 코드 이해하기
__13.4 가상 페이지뷰 사용의 장단점
__13.5 실전! 로그인 버튼 클릭률 알아보기
__13.6 실전! 가상 페이지뷰로 사용성 점검하기

Chapter 14 채널 분석하기
__14.1 사용자 접속 트래픽 살펴보기
__14.2 채널 보고서 살펴보기
__14.3 실전! 구매 전환율이 가장 높은 채널 찾기
__14.4 실전! ROAS, ROI로 마케팅 채널 효율 분석하기

Chapter 15 접속 검색어 분석하기
__15.1 자연 키워드 보고서 살펴보기
__15.2 Search Console 보고서 살펴보기
__15.3 실전! 사용자 검색어로 워드 클라우드 만들기

Chapter 16 리퍼러 분석하기
__16.1 리퍼러 살펴보기
__16.2 추천 보고서 살펴보기
__16.3 실전! 백링크 확인하기
__16.4 실전! 구글 알리미 사용하기

Chapter 17 캠페인 분석하기
__17.1 캠페인 링크 살펴보기
__17.2 캠페인 링크 구성 이해하기
__17.3 캠페인 보고서 살펴보기
__17.4 실전! 캠페인 링크 작성하고 게시하기
__17.5 실전! 캠페인 URL 작성도구 사용하기

PART 03 고급 분석 따라 배우기

Chapter 18 사용자 탐색기 사용하기
__18.1 사용자 탐색기 살펴보기
__18.2 고객 ID를 로그인 ID로 표시하기
__18.3 실전! 장바구니 리마인드가 필요한 사용자 확인하기

Chapter 19 동질 집단 분석하기
__19.1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살펴보기
__19.2 동질 집단 분석 보고서 분석하기
__19.3 실전! 최적의 이메일 발송 시점 찾기

Chapter 20 측정 프로토콜 분석하기
__20.1 측정 프로토콜 살펴보기
__20.2 측정 프로토콜 파라미터 구성 이해하기
__20.3 실전! 장바구니 리마인드 이메일 분석하기
__20.4 실전! 측정 프로토콜 작성도구(Hit Builder) 사용하기

Chapter 21 알림과 맞춤
__21.1 알림 설정하기
__21.2 맞춤 대시보드 설정하기
__21.3 맞춤 보고서 설정하기

Chapter 22 필터와 보기
__22.1 필터 설정하기
__22.2 보기 추가하기
__22.3 실전! 모바일 트래픽 보기 추가하기
__22.4 실전! 가상 페이지뷰 제외 보기 추가하기

한줄 서평

1